건담계 코스모플리트의 이후에 대한 희망적 예상

이번 '코스모플리트 컬렉션 기동전사 건담'은 물론 그 자체로도 반가운 제품입니다. 하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이후로 건담 시리즈에 등장하는 수많은 함선들이 발매될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입니다. 이를테면 이 녀석.


하지만 아가마가 발매된다면 어떨까?
아!
가!
마!


지금껏 만족스럽게 입체화된 적이 없었던 강습순양함 아가마가, 반응이 좋을 경우 '코스모플리트 컬렉션 기동전사 제타 건담' 의 주역으로서 등장하게 되는 일도 어렵지 않게 된 것이지요!


반지구연방조직 에우고의 기함이자 상징적 존재로 자리잡고 있는, 아가마 급의 네임쉽인 강습순양함 아가마. 나가노 마모루가 디자인한 이 순양함은 UC 건담 계열에서는 가장 오랜 기간 동안 출연한 주역함이라는 역사를 갖고 있으며 (제타~더블제타 중반), 우아하면서도 기능미가 넘치는 날렵한 디자인은 건담 세계의 수많은 함선들 사이에서도 특히나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감히 일본 애니메에 등장하는 우주전함 중 최고 랭크에 속하는 함이라고 꼽고 싶군요 지금까지는 제대로 만들려면 상당한 실력이 필요한 구판이나 EX 건프라만 있었기에 "반다이는 HGUC 아가마를 발매하라!' 등의 가망없는 푸념이나 늘어놓고 있었지만, 바램대로만 일이 풀린다면 희망을 가져볼 수도 있겠습니다.


만약 제타건담 시리즈가 나오게 된다면 대충 이놈들이 나오지 않을까 하고 예상해봅니다.



1. 아가마

음, 주역이니 이건 당연히 나오겠고.

2. 알렉산드리아
티탄즈의 전함들 중 최종보스라는 느낌이 있는 도고스 기어와는 달리, 알렉산드리아는 최전선에서 아가마와 박터지게 싸우는 현장지휘관으로서의 이미지가 강합니다. 티탄즈 사이드라면 우선 이놈이 나와줘야죠.

작품 내에서는 녹색의 동형함인 '하리오'도 등장하는데, 이것까지 나올일은 없겠군요.

3. 라디쉬
아무래도 주역이고 하니 에우고 측의 전함을 한 척 정도 더 내보내줘야 할텐데, 그럴거라면 헨켄 함장의 라디쉬가 적격이겠습니다. 스펙 자체를 보면 아가마보다 화력이나 MS 탑재능력 등 전투능력은 더 좋은것 같은데 마지막에 허무하게 침몰당하는게 아쉬웠지요.

4/5. 도고스 기어 / 그와단
스케일이 좀 다르긴 하지만 어차피 그런 건 신경 안쓰는 편이기도 하니, 티탄즈의 대형전함 도고스 기어가 유력하겠습니다. 그 외에 형평상 지온군 게 하나 나와주긴 해야할텐데, 제타에서 뉸에 띄게 등장한 지온군 전함은 그와단과 그완반 뿐이니 이 중 하나가 되겠죠.


이 정도가 무난한 예상이긴 합니다만.... 이미 1년전쟁 시리즈에서 느닷없이 파푸아를 등장시킨 걸 보면 방심은 못하지요. 게다가 코스모플리트 야마토 시리즈가 두번째 시리즈로 돌입하면서 5종에서 8종으로 늘어난 걸 생각하면 예상 외의 다른 놈이 나올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그런 2군(?) 후보들이라면 대충 이런 놈들이 있겠군요.

6. 쥬피트리스
시로코 세력을 따로 배려해준다면 나와줄 수 있는 것이 이 전장 2킬로미터에 달하는 초거대우주수송함 쥬피트리스입니다. 이미 수송함 파푸아가 나왔으니 이놈이 못나올 이유는 없겠지요. 비전투적인 디자인이 또 나름대로의 매력이 있어서 좋아하는 함입니다.

7. 론바르디아
도고스 기어 직속함대에 배치된 신형함으로 나름대로 특이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등장 신이 너무 적어서 캡처도 제대로 못할 정도로 마이너한 함이라는게 약점이겠군요.

8. 라비앙 로즈
꽃잎을 펼친 독특한 형태를 한 애너하임의 도크함. 하지만 이전에 EX모델로 나온 라비앙로즈의 경우를 볼 때, 도킹 암이 부러지기 쉽다는 약점이 더욱 큰 문제가 될거라는 현실적 문제가 있겠습니다.

9. 치베 改
설정상에는 액시즈 함대를 구성하는 전력 중 일부였다고 나오지만 그다지 안 나오고 그나마 나온 캡처 장면에는 웬지 제단의 문을 방어하는 듯한 분위기로 나온 치베 改 중순양함. 하지만 이건 나온다면 1년전쟁 라인에서 나와줘야 할 듯한 놈이 아닐지.

10. 사라미스 개
한번 나왔던 놈이라서 굳이 다시 나올 가능성은 적겠지만... 일단 1년전쟁의 사라미스와 달리 MS 캐터펄드 등이 신설되어 있는 카즈미 후지타 디자인판의 사라미스 개 라면 따로 나와줘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아가마-라디쉬와 연계해서 에우고 함대를 구성할 수 있게 될텐데 말이죠.

11. 하리오
알렉산드리아 항목에서 언급한 동형함 하리오. 기획자가 어지간한 티탄즈빠가 아닌 이상 설마;

12. 가루다 급 수송기
지구에서 카라바와 함께 활동할 때 모함 역할을 한 대형수송기... 인데 생각해보니 대기권 내에서 활동하는 이놈은 근본적으로 cosmo fleet 의 일원이 될 수가 없다는 치명적인 약점이 있으니 절대로 안되겠습니다.




P.S 그런데 기동전사 건담 편도 아직 나오려면 두달이나 남았는데 이런 짓이나 하고 있다니.... 실은 그저 제타에 등장하는 우주함 이미지들을 잔뜩 모아놓아보고 싶었던 걸지도 모르지요.

핑백

  • 권총과 전함 : 코스모플리트 신작, 야마토로 회귀? 2007-08-23 00:08:08 #

    ... 써 반년. 하지만 이렇다 할 신작 소식이 나와주지 않다보니 슬슬 불안해지면서 최초의 강경한 주장도 슬슬 후퇴. "코스모플리트 제타건담이라면 이정도는 나와줘야지~" -> 아니 제타건담은 됐으니 일단 일년전쟁부터 완결해도 오케 ^^;; -> 건담 아니어도 좋으니 아무거나 좀..... ㅠ_ㅜ -> 코스 ... more

덧글

  • NOT DiGITA 2006/11/16 01:03 # 삭제 답글

    사실 전 사라미스와 마젤란만 있으면 뭐가 어찌됐든 다 좋은 것입니다.(먼산) 그 외에는 라 카이람이나 크랩 정도일까요. :-)

    NOT DiGITAL
  • MATARAEL 2006/11/19 20:17 # 답글

    라 카이람과 크랩도 아주 좋지요! 극장판이라서 설정과 작화에 공을 들인 덕이 크다고는 해도, 좋은 디자인이라는 점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참고로 당시 이걸 디자인했던 마스오 쇼이치(增尾昭一)씨는 알고보니 무책임함장 타일러의 메카닉디자인이기도 하더군요. 그러고보니 웬지 닮은 부분이 있는 것도 같고 아닌 것도 같고~
  • NOT_DiGITAL 2006/11/19 23:51 # 답글

    오호, 마스오 쇼이치씨가 타일러의 메카닉 디자이너기도 했군요. 좋은 정보 알고 갑니다. :-)

    NOT DiGITAL
  • 양재천 화이트 딩고 2006/11/22 21:12 # 삭제 답글

    론바르디아....왜 안나오나 했습니다.......ㅎㅎㅎ 뒤집힌 알랙산드리아란 느낌이 꽤 인상이 깊었는데 말이죠.....ㅎㅎㅎ
  • MATARAEL 2006/11/23 23:47 # 답글

    제타에 등장하는 다양한 함선들 중에서도 무중력 상황이 줄 수 있는 자유로운 설계형태를 보여준 특이한 녀석이었지요. 제대로 전체 모습이 클로즈업된 장면이 거의 없어서 찾느라 좀 고생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Contact

사교의 관 web 폐쇄

PSN ID: Salamis_k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