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티타늄 시리즈 - 임페리얼 스타 디스트로이어

하스브로의 스타워즈 티타늄 다이캐스트 시리즈 중 3번째로 구입한 것은 밀레니엄 팔콘과 함께 이 시리즈 최고의 기대작이었던 '임페리얼 스타 디스트로이어'입니다.
이전에 슈퍼 스타 디스트로이어 익제큐터에 대해 올린적이 있지만 그쪽은 다스베이더의 기함이었고, 일반적으로 말하는 '스타워즈의 스타 디스트로이어'라면 역시 이쪽을 가리키죠.

새카만 우주공간을 배경으로 제국군의 테마(Imperial March)가 울려퍼지는 가운데, 이 임페리얼 스타 디스트로이어(Imperial class Star Destroyer)가 특유의 백색 삼각형 선체를 드러내는 모습은 지금도 잊을 수 없는 명장면이었는데요. 덕분에 이 함은 굳이 SF팬이 아닌 일반인들에게 있어서도 친숙한, 가장 대표적인 우주전함으로 자리잡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뒤에는 역시 간단한 설명문이 붙어있습니다. 여기서도 스타 디스트로이어가 지닌, 제국에 맞서는 위협을 분쇄하는 강력한 힘의 상징으로서의 위치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군요.
일단 기본적인 전시 모습 한 컷. 선체의 바탕 색깔은 순수한 백색이라기보다는 회색 계열로 칠해져있습니다.

다른 시리즈들과 마찬가지로 STAR WARS 홀로그램 마크가 붙은 스탠드에 올려져있는데요, 유독 이 제품의 경우는 스탠드와 본체의 고정이 비뚤어져 있기에 그냥 놔두면 옆으로 보기흉하게 기울어진 상태입니다. 사진에는 안 보이지만 스탠드 한쪽을 10원짜리 동전으로 받쳐주니 겨우 좀 제대로 된 자세가 나오더군요.
스타 디스트로이어의 표면에는 이렇다할 복잡한 구조물이 없이 매끈한 편이라서 밋밋해지지 않을까 걱정했습니다만, 제작사 측도 그걸 우려했는지 세세한 돌출부 주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칠을 해서 윤곽선을 강조해놓았습니다. 다만 그 결과 원래의 깔끔한 이미지가 좀 훼손되었다는 점이 아쉽긴 하군요.
비스듬하게 밑에서 본 모습. 잘 보면 아래쪽에 뭔가 하얗고 빨간 알록달록한게 붙어있는게 보이는데요. 이것은 스타워즈 에피소드 4 '새로운 희망'에서 레이아공주가 탑승했다가 제국군에게 나포당한 우주선 블록케이드 러너와 도킹한 상태를 재현한 것으로 보입니다. 연질소재로 되어 있어서 당기면 웬지 떨어질 것 같은 기분도 드는데, 괜히 위험을 감수하지는 않기로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각도. 뒤로 갈수록 통통해지는 선체의 형태가 잘 보입니다. 측면을 비롯한 곳곳에는 노란색 도료로 점을 찍어서 선체 곳곳에서 새어나오는 조명들을 재현했습니다. 좀 조잡하다면 조잡하긴 하지만 불규칙적인 배치가 생동감이 있어서 좋네요.
뒷면의 부스터 역시 노란색으로 분사구의 불꽃을 재현하려 했습니다.
브릿지의 모습. 대표적인 양쪽 귀(...) 위의 구조물 -방어막 발생장치였지요?- 을 비롯해 그럭저럭 특징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영화 중에서는 궁지에 몰린 밀레니엄 팔콘호가 이 함교 뒷면에 찰싹 달라붙어서 위기를 모면하는 장면이 나왔었지요.
좌현을 클로즈업. 투박하게나마 현측의 구조물이 묘사되어 있는데 특히 저 4개의 동그란 부분은 포탑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사실 스타 디스트로이어는 그 크기에 걸맞게 무장도 충실할 터이지만, 에피소드 4,5,6에서는 특수효과의 기술적 한계 때문인지 산발적인 포격을 보여주는데 그쳤습니다. 이후 프리퀄 시리즈에 들어오면서 비로소 대형함들에 걸맞는 빗발치는 포화가 그려질 수 있었군요.
이것으로 스타워즈에 등장한 3척의 '전설이 된 우주함선들'- 밀레니엄 팔콘, 슈퍼 스타디스트로이어 익제큐터, 임페리얼 스타 디스트로이어를 마침내 전부 갖추게 되었습니다. 아아, 옛날같으면 무시무시한 런너를 자랑하는 대형 프라모델에 도전하지 않는 이상 구경하기도 힘들었을 제품들을 이렇게 손쉽게 아담한 사이즈로 갖출 수 있다니 좋은 세상이에요~


이제 하스브로의 3인치 스타워즈 비이클 시리즈 중에서 미련이 남는 건 에피소드 2의 마지막에 등장해준 임페리얼 어택 크루저 뿐이군요. 붉은색 계열로 칠해진 리퍼블릭 어택 크루저로 한번 나왔던 걸 놓치고는 관심을 끊었었는데, 이번에 다시금 회색 도장의 임페리얼 버전이 나와주면서 다시금 고민하고 있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Contact

사교의 관 web 폐쇄

PSN ID: Salamis_k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