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파이터 셀렉션 2 - ZZ건담

코어 파이터는 건담 시리즈에 등장하는 소형 전투기로, 주역 기체인 건담의 조종석을 포함하는 핵심부를 구성하는 -대개의 경우 '코어 블록'이라는 형태로 변신해서 수납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그 이면에는 주역 메카에 합체-변형 기믹을 넣기를 바라는 스폰서의 영향력이 작용했다는 어른들의 사정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기체 자체가 매력이 있다보니 제법 인기도 있고 코어 부스터와 같은 바리에이션도 꾸준히 등장해주고 있습니다.

이 '코어파이터 셀렉션'은 코어파이터들만을 제품화한 이색적인 시리즈로 , 현재 2편까지 발매되어 있습니다. 처음에 나온 1편의 구성은 영 시원찮았던 반면에 2편의 라인업은 제법 매력적인 기체들만 골라서 나와줬군요. 일단 기본형인 RX-78 코어파이터 애니메 칼라 / 펄 칼라, GP01 지상형의 빈약한 스타일과는 달리 묵직하게 생긴 GP01 Fb 코어파이터, 너무 이질적인 형태이다보니 오히려 독특한 멋이 잘 살아나고 있는 턴A 건담 코아파이터, 그리고 땅딸막한 디자인이 인상적인 ZZ건담의 코어파이터. 어느 것 하나 버릴 게 없지요.

이 중에서도 특히나 귀여움의 정점을 달리는 것은 ZZ건담의 코아 파이터. 옛날에 친구네 집에서 더블제타 프라모델을 보고는 저 코아파이터만 어떻게 구할 방법이 없을까 하고 고민을 했을 정도로 좋아하는 기체인데, 마침 이렇게 나와주니 가만히 넘어갈 수가 없는 일이죠. 당장 달려가서 하나 뽑아줬습니다.

물론 세상이 그렇게 만만하게 돌아갈리는 없고... RX-78 코어 파이터 (펄 칼라)가 나오더군요; 더 이상 날로먹을 생각은 접어두고, 그냥 국전에 전시되어 있던 개봉단품으로 사왔습니다-_-




어흠흠, 어쨌든 그렇게 손에 넣은 ZZ건담의 코어 파이터, 정식 명칭은 FXA-07GB 코어 파이터입니다. MAHQ에는 따로 Neo Core Figater 라는 명칭으로 부르던데, 그런 설정이 있었던가요?
애니메이션 버전의 설정화와 비교해보면 기수 부분이 짧아지고 앞의 공기흡입부나 엔진 부분도 두툼해지는 등 전체적으로 짜리몽땅해진 경향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가장 큰 매력 중 하나인 코어블록으로의 변형 기믹은 삭제되어 있습니다. 변형 기믹까지 넣으면 구조가 복잡해지면서 가격도 올라갈테니 그런 거겠지만, 그래도 좀 실망한 부분이긴 하네요. 그래도 RX-78 코어파이터의 경우에는 대신 기체 상부의 마사일 랜처 발사구가 열리는 등의 간단한 기믹은 들어가 있긴 합니다.

원래는 랜딩기어가 수납된 상태를 재현하기 위한 덮개가 교환 부품으로 들어있습니다만, 전시해놓은 매장에서 없다고 버티는 바람에 결국 못받아왔습니다. 그냥 이 상태로만 놔둬야죠.
뒷 부분에는 노즐이 돌출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코어블록으로 변형할 때에는 안쪽으로 들어가게 되겠지요.

날개 크기가 기체 면적의 10%도 안 되는 코어파이터를 띄우려면 엔진 출력이 엄청나야 할테고, 필연적으로 MS 형태시에는 아무런 쓸모가 없는 데드웨이트가 늘어나게 되는 비합리적인 구조가 됩니다. 그래서 비교적 후기에 나온 센티넬에서는 G-Core에 VTOL 기구를 달거나, 0083에서는 GP01의 코어파이터의 추진기구가 그대로 MS 형태시의 추진기구가 되게 하는 등 여러모로 설정을 궁리해내고 있습니다.
기체 여기저기에는 에우고 마크나 위험 표시 등의 현용기스러운 데칼?이 붙어있어서 분위기를 살려줍니다.
콕피트 부분의 묘사는 적당한 정도까지. 물론 캐노피가 열리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기체명과 형식 번호, 크기, 메인 파일럿 등이 적혀있는 스탠드가 동봉되어 있지만 고정되지는 않고, 그냥 올려놓기만 하는 용도입니다.

좀처럼 접하기 힘든 테마인데다가 전체적인 품질이나 조형도 깔끔한 평균 이상의 제품입니다. 전에 건담 베이스에 갔을 때 보니 몇개 정도 남아있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체크해 보시길.

덧글

  • M2SNAKE 2008/08/23 19:39 # 답글

    오오 코어파이터군요... 저도 코어파이터 좋아합니다 홋호홋.
    전 GP03의 코어파이터 디자인을 좋아합니다만, 아시다시피 이 GP03의 코어파이터라는 것이 참 태생부터가 아햏햏한지라 좋아한다는 사람을 찾기가 힘드네요;;;
  • 풍신 2008/08/23 22:45 # 답글

    저도 코어 파이터는 ZZ버전을 제일 좋아합니다. 짜리몽땅(?)한 것이 귀여워요. (턴에이도 그럭저럭 좋아하지만...)
  • MATARAEL 2008/08/26 14:45 # 답글

    M2SNAKE 님 > 사실 GP03의 코어 파이터는 인기가 없는 걸 넘어서, 건프라 좀 만져본 사람이 아니면 존재 자체를 모르는 경우가 많을테죠;

    풍신님 > 역시 더블제타 코어파이터가 동글동글 귀엽죠! 턴에이의 코어파이터는 옛날 불량식품에 들어있던 정체불명의 우주선스럽기도 하고 하여튼 의외로 정이 갑니다.
댓글 입력 영역


Contact

사교의 관 web 폐쇄

PSN ID: Salamis_k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