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재팬 옥션에서 발견!☆여신전생

심심할 때면 야후재팬 옥션에 들어가서 관심있는 테마를 검색어로 넣고 뒤져보고 있으면 시간 때우기 참 좋습니다. 일종의 윈도우 쇼핑이라고나 할까요, 실제로 사지는 않더라도 이토 아키히로라던지 지오브리더스라던지 오버드 포스라던지 코스모플리트라던지 플리트 파일이라던지로 검색해서 나오는 출품 리스트를 보면서 대리만족을 하는 겁니다.

그러던 가운데, 문득 오래간만에 여신전생(女神転生)으로 검색해보자는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하긴 옛날처럼 불타오르지 않다보니 이 검색어를 돌려본지도 한참 되긴 했네요.

이 검색어로는 대충 다음과 같은 종류들이 나오거라고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여신전생 타이틀이 들어간 가장 최근의 작품이었던 진 여신전생 3 녹턴이나 녹턴 매니악스의 중고 소프트. 특히 매니악스의 경우에는 게스트 캐릭터인 단테의 판권 때문에 재판이 안나오다보니 희소도가 올라가면서 아직까지도 제법 비싸게 쳐주고 있으니, 매물은 꽤 있을 거 같습니다. 이번에 나오게 될 라이도우 2의 한정판 부록인 녹턴 크로니클이 풀리면 희소도는 조금은 낮아질지도?
여신전생에 관련된 여러가지 서적들도 기대해볼 만합니다. 일반적인 공략본 외에도 자료집, 해설서, 앤솔로지, 4컷 등이 꽤 많이 나와주는 시리즈니까요. 다만 이런 서적 매물들은 보통 여러권을 한꺼번에 파는 경우가 많고, 웬만한 것들은 이미 입수한 상태이다보니 구경하는 재미는 별로일 겁니다. 혹시 SFC 시절에 나와준 '진 여신전생 Ⅱ 악마대사전' 같은 희귀본이라면 모를까...
옥션에는 피규어 계열들도 자주 올라오는 물건들이죠. 사실 '여신전생' 타이틀만으로 나온 피규어는 별로 없는 편이었는데, 고토부키야에서 악마소환록 시리즈를 꾸준히 발매해준 덕에 이 제품의 개봉단품들을 기대해볼만 합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진 여신전생 트레이딩 카드 게임' 의 카드들 역시 자주 올라오는 품목이었습니다. 사실 홀로 카드들은 너무 비싸다보니 아예 욕심이 안 생기는데, 오히려 애매한 레어도의 카드들에 가슴을 설레이던 기억이 납니다. 이런 카드들은 국내에서는 구하기 힘들지만 일본에서는 비교적 흔하다보니 무척 저렴한 가격에 올라오거든요. ....어차피 그것도 다 일장춘몽. 최후에 TCG 관련으로 검색했을 때는 온갖 떨이매물들이 입찰자 제로인 상태로 방치되어 있었더랩니다;
다만 전에도 한번 말했듯이 '여신전생 페르소나'라는 타이틀은 한국판에서만 쓰는 제목이기 때문에, 이 검색어로는 페르소나 관련 아이템은 나오기 힘듭니다. 소울해커즈나 디지털 데빌 사가, 라이도우, 론도(....)등도 마찬가지.


어쨌든 그런 생각을 하면서 검색을 개시해봤습니다, 과연 어떤 재미있는 아이템들이 올라와 있을 것인가?













......뭥미!?

검색 결과를 2페이지까지 빼곡하게 매우고 있는 것은, 다름아닌 온라인 게임 '진 여신전생 IMAGINE'의 게임머니 현거래 매물들이었습니다...... (일본에서는 현거래를 RMT -Real Money Trading- 라고 부릅니다)


정녕 이것이 시대의 조류란 말인가?

덧글

  • 벨제뷔트 2008/09/03 19:26 # 답글

    오오 메어리 오오... 저 악마소환록 시리즈를 종각 영풍문고에서 팔 때 구해
    둘 걸 하고 뒤늦게 후회 중입니다; (그땐 피겨에 전혀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매니악스는 딱 한 번 소량 재판한 적은 있었다더군요. 희소도에 변동은 없었지만;

    여신전생 페르소나는 국내에서만 쓰이는 타이틀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미국 쪽에서 유래한 모양입니다; 진 여신전생 3가 기존 P1, 2를 훨씬 뛰어넘을 정도로 반응이 좋았...기 때문인지 어떤지는 몰라도, P3부터 정식 타이틀이 'SHIN MEGAMI TENSEI : PERSONA 3'로 나왔다더군요; (1은 'REVELATIONS : PERSONA, 2는 각각 PERSONA 2 : INNOCENT SIN 과 PERSONA 2 : ETERNAL PUNISHMENT 였는데)
  • An_Oz 2008/09/03 19:54 # 답글

    상자를 흔들어보고 메어리를 뽑은 제가 왔습니다 'ㅅ'/ (.....)
    메어리가 껴있던 시리즈 중에 세로로 긴건 메어리밖에 없더라고요 (.........)
  • BLUE-PSY 2008/09/03 21:04 # 답글

    죄다 쿠훌린 아니면 켈베로스 걸어놓고 있는거보니 좀 사기악마인듯하네요. 어휴.
  • 지나가던무명 2008/09/03 22:00 # 삭제

    것보단 간지랑 합체 난이도 때매 원하는 사람들이 많죠 'ㅅ'
    이매진에서는 어떤지 모르겠는데
    쿠훌린은 합체사고로밖에 안 나옵니다. 게다가 미소년크리 (...)
    켈베로스땅은 진여신 간판 캐릭터니까 뭐 'ㅅ'

    근데 진여신 안다고 하시면 대략 골룸 O>-<
  • BLUE-PSY 2008/09/04 00:12 #

    죄송합니다. 저도 알고 있었어요(..)
  • MATARAEL 2008/09/04 10:23 # 답글

    벨제뷔트님 > 저 악마소환록 시리즈를 영풍문고에서 당당히 구매한 뒤 마사카도님을 한 방에 뽑은 제가 왔습니다 에헴

    .......

    아무래도 해외에서는 별다른 인지도가 없는 페르소나 브랜드보다는 그래도 녹턴으로 관심을 얻게 된 여신전생 브랜드를 이어나가는게 합리적이었겠죠. 국내의 경우 그냥 페르소나 3로 할 경우 상표권 문제도 있다던 것 같습니다.

    An_Oz님 > 악; 그런 사도의 기술을 사용하시다니.... 그런데 실은 시크릿 마사카도님께서도 메어리와 똑같을 정도로 세로로 길답니다. 나름대로 운이 좋으신 편이네요!

    BLUE-PSY님 > 저기 매물에 나와있는 '켈베로스'니 '쿠훌린'이니 하는 건 악마를 판다는게 아니라, 켈베로스 서버 / 쿠훌린 서버 의 돈을 현거래로 판다는 뜻입니다. 아마도 저 두 서버가 제일 사람들이 많은 서버인가봐요. (아니면 서버라고는 저 두개가 전부라던지)

    지나가던무명님 > 쿠훌린은 시리즈 전체에 걸쳐서 고성능 미형 악마로 나오다보니 전통적으로 인기가 높은 건 맞긴 한데, 통상합체로도 아무 문제 없이 만들 수 있습니다. 이매진 공략 사이트를 슬쩍 읽어본 바로는 여기서도 마찬가지인 것 같더군요.
댓글 입력 영역


Contact

사교의 관 web 폐쇄

PSN ID: Salamis_k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