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y Model 1/700 SSN-21 Seawolf

Easy Model은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는 중국의 프라모델 메이커인 트럼페터사에서 내놓고 있는, 완성품 밀리터리 모델 브랜드입니다. 라인업을 살펴보자면 항공기로는 각종 헬리콥터나 2차대전 항공기류, 육상병기로는 각종 전차 및 장갑차를, 그리고 선박류로는 잠수함 계열들이 주된 상품입니다. 지난 연말에 비록 잠수함 계열은 주요 관심종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가격과 사이즈가 마음에 들었기에 1/700 스케일의 미해군 잠수함 SSN-21 Seawolf를 하나 충동구매했지요.
냉전 시대의 끝자락, 갈수록 성능이 향상되어가는 소련 잠수함에 대항하기 위하여, 미 해군은 엄청난 예산을 들여 서방의 최신기술을 결집시킨 당대 최강의 공격형 원잠을 건조하게 되니, 그것이 바로 이 시울프 급 잠수함입니다. 하지만 1번함이 완성되었을 때 냉전은 이미 끝나 있었고, 싸워야 할 적을 잃은 시울프급은 결국 단 3척만이 건조되는 데 그치고 맙니다. 미국의 대외방침이 변경되고 국방비마저 대폭 삭감되는 상황에서 미 해군 전체 예산의 1/3을 잡아먹는 괴물은 더 이상 설 자리가 없었던 것이지요.

Easy Model 브랜드의 다양한 잠수함들 주에서도 굳이 이 시울프를 구입하게 된 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은 위에서 설명한 독특한 배경에 대한 동경, 그리고 또 하나를 꼽자면 이 늘씬하게 뻗은 선체에 있었지요.

그야 같은 시리즈로 나온 러시아의 킬로급이나 아쿨라급의 중량감은 압도적인 멋이 있고, 해상자위대 잠수함들은 짤막한게 귀엽긴 합니다만. 원래 현용병기는 미쿡 계열을 선호하는 성향도 있다보니 결국은 이쪽을 선택하게 되더군요. 동급이라고는 해도 SSN-23 Jimmy Carter는 너무 꺽다리같이 길다보니 탈락.
수상함에 비해 복잡한 구조물이 적은 잠수함이다보니 디테일에 크게 신경쓸 필요가 없어서 좋습니다. 다만 함교 위의 구조물이 좀 비뚤어져 있는게 좀 마음에 걸리긴 하네요.

그렇다고 해서 이 구조물을 적당히 밀어서 바로잡으려고 하려다간 큰일납니다. 실은 저도 적당히 바로잡아볼 생각을 하긴 했습니다만, 코스모플리트처럼 연질 재료를 사용한게 아니다보니 살짝 밀기만 했는데도 똑! 하는 경쾌한 소리와 함께 부러져서 날아가버리더군요. 날아간 부품을 찾아내서 본드로 붙여넣느라 고생 좀 많이 했습니다; (실은 아직도 좀 불안)

잠수함 특유의 시커멓고 맨들맨들한 표면은, 먼지가 조금이라도 쌓이면 다른 제품들보다 훨씬 눈에 잘 띕니다. 덕분에 정기적으로 언제쯤 먼지를 털어줘야 할 지를 알려주는, 일종의 바로미터 역할을 해주고 있네요.
함수 아래쪽 어뢰발사관 부분은 적당하게 굴곡을 넣는 정도로 얼버무려놨습니다. 아무래도 일본쪽 몇몇 완제품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은 집요할 정도의 디테일 재현까지는 바라기 힘든 것 같네요.
실은 동 시리즈의 같은 미 해군 잠수함인 로스엔젤레스급 대신 시울프급을 고른 데에는, 이 스크루 부분의 디자인 -시울프급 특유의 펌프제트 추진기- 또한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내부의 디테일이 좀 구리긴 하지만 스크루 주변을 감싸놨으니 걸리적거리지 않고 깔끔해보인다는 단순한 이유, 그뿐입니다.
스탠드는 이와 같은 형태입니다. 일반적으로 스탠드가 제품 자체를 어느 정도 고정해주는 다른 제품들과는 달리, 말 그대로 받쳐주기만 하는 스탠드라서 언제 굴러떨어질지 위태위태합니다.


저야 많은 기대나 집착 없이 충동적으로 구입해서 그런지 특별히 감탄할만한 부분도 실망할 부분도 없습니다만, 그래도 현용 잠수함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가볍게 구해볼만한 물건입니다. 2차대전 애호가시라면 U 보트도 몇 종류가 (U-123, 124, 156) 준비되어 있으니 그쪽을 노리시면 되겠네요.

시울프를 비롯해 Easy Model 의 잠수함 제품들에 대해서는 루카스 님의 블로그에 더 잘 나와 있으니 참조하시길.


어쨌든, 이 시울프를 구입한 후 Easy Model 브랜드에는 관심을 끊기로 했습니다. 이 가격대, 사이즈와 정밀도는 상당히 바람직한 조합이긴 합니다만, 선박 카테고리가 잠수함으로 한정되어 있는 만큼 수비 범위를 미묘하게 벗어나니까요. 적어도 지난 달까지만 해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계속)

핑백

  • 권총과 전함 : Easy Model 1:1250 CG-47 Ticonderoga 2008-11-06 19:23:51 #

    ... Easy Model 1/700 SSN-21 Seawolf Easy Model 브랜드는 밀리터리 완성품 모형으로서는 가격대와 사이즈와 디테일이 제법 괜찮은 조화를 이루고 있는 시리즈입니다. 다만 개 ... more

덧글

  • nobu 2008/09/25 22:59 # 삭제 답글

    갹 나한테 말도 없이 이런 걸..
  • MATARAEL 2008/09/27 19:06 #

    거의 10개월 동안 다른 함선들 사이에 당당히 끼어있었건만...
  • 이거 사려고 합니다 2009/05/31 18:37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잠시 들렸다 가네요.

    제가 잠수함에 갑자기 관심이 많아져서 유니맥스의 MRLS 한정판을 미루고

    이 녀석을 사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런제 질문 해도 되련지요? ^^;;

    1.이거 본체가 메탈인가요?
    2.크기는 대략 얼마정도 되나요? 장식용으론 적당한 크기인가요?
    3.가격대 만족할만한 제품인가요?

    질문이 제가 보기에 너무 광범위 하네요 ^^;;
    죄송하지만 짧은 답변이라도 부탁드리겠습니다...
    사게되면 언능 리뷰올려서 링크 걸어드릴게요 ^^;;
  • MATARAEL 2009/05/31 20:57 #

    어서오세요~ 유니맥스 MLRS면 꽤 멋진 물건이었는데 그걸 미루실 정도라니 잠수함 많이 좋아하시는가보네요.

    제가 아는 범위에서 답변 드려보자면.

    1. 재질은 플라스틱입니다. 그래서 함교 상부 구조물들의 내구도가 좀 불안하죠.

    2. 지금 재어보니 길이가 15센티미터네요. 책상 위나 책장, 컴퓨터 위 등 웬만한 장소에도 전시해놓을 수 있는 적당한 크기입니다.

    3. 가격은 미묘한 부분이네요. 저는 어느 이상으로 '꽂힌' 제품에 대해서는 가격을 안 보는 편이거든요; 그래도 다른 함선 계열 식완-트레이딩 제품과 비교해보자면....

    가격: 현재 블루몽키에서 12000원에 판매되고 있어서 다른 식완-트레이딩 계열 제품들에 비해서 가격은 좀 높긴 합니다.
    크기: 이쪽은 15cm, 식완-트레이딩 계열 제품은 보통 10cm 전후 사이즈죠.
    디테일: 몇몇 부분은 확실히 더 세밀하긴 하지만 감동했다! 라고 말할 정도는 아닙니다.

    종합적으로 보자면 다른 제품들과 비교해볼때 합리적인 가격 수준이라고 생각되는군요.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 이거 사려고 합니다 2009/05/31 21:15 # 삭제 답글

    그렇군요.
    제가 고질라,크림슨 타이드 라는 영화를 보고 잠수함에 엄청 관심이 갔습니다 ^^
    오늘도 고질라 봤는데 잠수함 보고나니 MLRS 를 갑자기 미루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잠수함을 열심히 찾아봤습니다~ ㅎㅎ.
    재질은 플라스틱이라니.. 약간 실망적이네요 ^^
    그래도 잠수함 완성품을 갖는게 어디냐는 생각도 드네요~
    어쨋거나 답변 감사합니다.
    제 나이는 이제 중2 15살인데.. 이런 취미에도 빠져들고.. 공부는 언제하나하며 걱정도 드네요 ㅋㅋ..
    비행시뮬도 3년간 해왔는데... 이제 공부에 취미를 붙여야 겠네요~
    ...
    답변 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 보단 잡솔을 더 많이 했네요 ^^;;
    왠지 갑자기 친하게지내고 싶다는 생각도 드네요 ㅎㅎ

    구매하고 도착하는 즉시 꼼꼼한 리뷰 올려서 링크 걸어드리겠습니다 ^^
  • MATARAEL 2009/05/31 21:28 #

    항공기나 육상병기들과는 달리, 함선 게열로는 다이캐스트 재질의 제품들이 잘 안나와주긴 하죠. 아무래도 실제 크기가 너무 크다보니 제품화할 경우 디테일에서 한계가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실은 요전에 유니맥스에서 1/1000 비스마르크가 나왔길래 기대가 커서 실물을 보러 갔었는데, 사이즈를 생각하면 비교적 뛰어난 디테일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안 내켰었지요;

    하여튼 공부도 해보면 재밌... 다는건 거짓말이지만 그래도 열심히 하시길 바랍니다. 한창 때 팍팍 해놓으면 해놓을수록, 훗날 대놓고 당당하게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어요!
  • psh8928 2009/06/02 07:47 # 삭제 답글

    오늘 도착합니다 ~_~
    기대되네요. 구매한 녀석은 씨울프랑 지미카터 입니다 ㅎㅎ...
    MATARAEL 님 말씀 들으면서 고민했는데.. 주문해버렸죠 ..ㅋㅋ
    도착하는 즉시 사진 찍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_~
    답변 감사해요~
  • psh8928 2009/06/02 18:11 # 삭제 답글

    도착했습니다. 약속한대로 글 썻습니다 ^^;;

    http://blog.naver.com/psh8928/10048487785

    자세한 리뷰는 다음에 올리겠습니다~

    막상 받아보니 생각보다 크고 무게감도 있고 꽤 디테일 하더군요~

    맘에 듭니다 ^^
  • MATARAEL 2009/06/02 22:56 #

    마음에 드셨다니 간단하게나마 사진이라도 찍어 올린 보람이 있네요. 지금 올리신 것도 꽤 양이 많았는데 그보다 더 자세한 리뷰를 올리신다니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psh8928 2009/10/18 12:45 # 삭제 답글

    오랜만에 글 남기고 갑니다.

    리뷰는 귀차니즘으로.. 죄송합니다 ㅋㅋ

    잠수함은 잘 보관하고 있습니다. 정말 보면 볼수록 이쁘네요.
  • MATARAEL 2009/10/25 17:51 #

    한참 후에야 답글 달게 되는군요. 저도 이래저래 정신없다보니 귀찮기도 해서 글은 못 올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지모델 시울프는 그 자체로도 좋은 제품이지만 역시 먼지 쌓인 상태 확인하는 바로미터로서의 활약이 제일 큰 것 같네요.
댓글 입력 영역


Contact

사교의 관 web 폐쇄

PSN ID: Salamis_k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