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빌서머너 쿠즈노하 라이도우 대 아바돈왕 Plus 도착

지난 10월 23일 발매된 '데빌서머너 쿠즈노하 라이도우 대 아바돈왕'. 여기에 Atlus의 불후의 명작인 '진 여신전생 3 녹턴 매니악스'의 내용을 일부 수정한 '진 여신전생 3 녹턴 매니악스 크로니클 에디션' (헥헥)을 추가한 한정판인 플러스판이 오늘 도착했습니다.

사실 라이도우에는 전작에서 워낙 실망을 했기 때문에 굳이 이걸 구입해야만 하나 하고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특히나 지금같이 국민요정 콤비의 환율폭발대작전이 펼쳐지고 있는 와중에는 더욱 그렇죠. 하지만 다른 건 몰라도, '플레이스테이션 2 사상 가장 위대한 RPG'에 바치는 마지막 경의라고 생각하고 결국 플러스판으로 주문해버렸군요.... 덕분에 적어도 레지스탕스 2 정도는 포기하게 될지도;

뭐 그건 어쩔 수 없다고 쳐도, 요즘 이래저래 유명한 모 쇼핑몰에 주문을 넣었다가 한방 먹고 말았습니다. 기본 플러스판보다 만 몇천원 정도 높은 가격으로 소프맵 특전판을 예약받고 있길래, 기왕 하는 김에 좀 더 쓰자는 생각으로 주문을 했습니다만. 오늘에야 전화가 오더니 "알고보니 특전은 아무것도 없네요. 이미 배송은 해서 취소는 안되고 걍 미안하니 만원만 적립금 해드리겠음 데헷☆" 라네요.

어째 지금까지 무사히 별 사고 없이 넘어가나 싶더니.... 후;


플러스판은 게임 표지와 같은 그림을 사용한 이와 같은 종이 케이스 안에 들어있습니다. 단테 대신 라이도우를 투입한 크로니클 에디션의 내용을 강조하는 일러스트죠.
참고로 일반판 표지는 이렇습니다. 플러스판과는 달리 게임 본편의 내용을 보여주는 표지네요.



맨 오른쪽의 종이 케이스 안에 게임 패키지와 따로 포장된 매뉴얼 뭉치가 들어있습니다.
뒷쪽 역시 종이 케이스나 게임 패키지나 동일합니다.
라이도우 2 본편과 녹턴 매니악스 크로니클 에디션의 매뉴얼이 이와 같이 함께 따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라이도우 2의 매뉴얼은 담백한 맛이 있어서 좋군요. 다만 크로니클 에디션의 매뉴얼은 이전의 매니악스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특별히 새로운 건 없습니다. 크로니클 에디션에 관련된 새로운 일러스트는 표지 정도가 다인 듯.
케이스 하나에 라이도우 2와 크로니클 에디션 디스크가 한꺼번에 들어있습니다. 내부에 동봉된 한 페이지짜리 간이설명문에는 1을 해보신 분이시라면 익숙하실 괭이 선생의 모습과 함께 당시의 거리 풍경이 담긴 일러스트 한 장이 추가. 크로니클 에디션 DVD에는 양손을 교차시키면서 브레스 준비 포즈를 취하고 있는 인수라가 그려져 있군요.
라이도우 본편의 디스크는 특별한 일러스트는 그려지지 않은 담백한 디자인.


반쯤 포기한 심정으로 게임을 약간 돌려보긴 했습니다만, 제작진이 정신 차렸나봅니다? 전작의 전투 시스템을 보자면

제작사: 이상이 전투 시의 조작 방법입니다.
유저: 흠흠 그렇군, 그럼 이 기본조작들을 활용하는 심화된 플레이를 보여주시죠.
제작사: ...그게 전분데요.
유저: 뭐임마?


이 정도였었는데, 이번 라이도우 대 아바돈왕의 전투 시스템은 그래도 제대로 컨트롤하는 맛이 있을 것 같습니다. 간단히 설명해보자면 전투 시에 한정된 자원인 '마그네타이트'를 적절히 소비해서 강력한 공격을 구사하고, 적의 약점을 공략하는 효율적인 플레이를 통해 추가 마그타이트를 획득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끄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조종할 수 있는 악마도 두 마리로 늘어났고 악마와의 대화도 부활했고 등등, 은근슬쩍 기대가 부풀어오르고 있습니다.

근데 이번 라이도우 대 아바돈왕을 제대로 하려면, 역시 전작을 한번 엔딩은 보기는 해야 할텐데.... 과연 슈로대-리틀빅-리치킹-건담무쌍으로 정신 없는 이 시기에 과연 그럴 시간이 있을까요;

덧글

  • 환율만년 2008/10/25 23:33 # 삭제 답글

    흠흠 그렇군요. 이제 플레이 동영상을 좀 보여주시져.
    은(는)훼이크고, 라이도우1을 매장해두고 2는 안중밖이었는데, 해볼까.
    요새 오라버니 여러가지로 저 낚으시는 듯. 낄낄.
    (에우레카7도 그렇고)
  • BLUE-PSY 2008/10/26 14:34 # 답글

    과연 아틀라스가 정신을 못차렸을지 아닌지 일단은 평을 지켜봐야겠군요.
  • MATARAEL 2008/10/27 00:20 # 답글

    만년 > 아직 게임을 제대로 해본건 아니다보니 확신은 안 가는 상태임. 에우레카나 보면서 감상들을 기다려보세요.

    BLUE-PSY 님 > 아틀러스라기보다는 라이도우 제작진 일당이 되겠죠. 아무리 봐도 라이도우와 P3을 같은 멤버들이 만들었다고는 믿어지지 않으니....
  • 벨제뷔트 2008/10/27 00:28 # 답글

    입수하셨군요. 크로니클 에디션 때문에라도 PLUS는 하나 확보해둬야 할
    텐데... 환율이 올라 큰일입니다. 그렇다고 시간을 끌었다간 놓칠 것 같고;
  • 현상 2008/10/27 11:15 # 삭제 답글

    전 배송 정보도 아직 안 떴어요. 아무래도 이번 주나 다음주쯤에 배송될 거 같은데, 환율 치솟았을때 결제될까봐 두려워집니다.(아흑)
  • 노다메만년 2008/10/28 22:31 # 삭제 답글

    플레이 해보니 이게 뭐임. 야이.
    1보단 낫네여.
    근데 이 말할 수 없는 이질감은 뭐져. ㅡ.ㅡ;
  • MATARAEL 2008/10/31 14:33 # 답글

    벨제뷔트님 > 차라리 그놈의 크로니클만 따로 나와줬다면 그것만 낼름 사고 마음의 평안을 얻었겠건만 크흑....

    현상님 > 모처럼 환율 진정기 (또는 태풍의 눈) 에 들어선 것 같은데, 조금이나마 나은 시기에 결제되기를 기원합니다.

    만년 > 1보다 못하면 그건 정말 재앙이지. 그때의 쓴맛을 보지 않아도 된다면 이질감 정도는 참아줄수 있음
댓글 입력 영역


Contact

사교의 관 web 폐쇄

PSN ID: Salamis_k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