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격, 건담무쌍 2!!!!!!

루리웹 디카샷

이번 주 기사 스캔샷 뜨자마자 친구들끼리 링크 돌려보면서 완전 축제분위기였습니다. 이미 11월 중순경에 어느 정도 정보가 공개되긴 했지만 아직 불확실해서 긴가민가 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상세한 정보를 보니 이제야말로 확신이 가는군요, 이번 건담무쌍2는 대박입니다!!

1. 압도적인 적의 수와 디테일

일단 대량의 적들이 우글거리면서 모노아이를 빛내고 있는 이런 스크린샷을 보면서 새삼 입이 떡 벌어집니다. 1편을 다시 틀어서 대충 비교해봤는데 적들의 숫자도 기체 디테일도 확 올라간 것 같습니다? 엄청난 머릿수로 밀고들어오는 자코들 사이로 파고들어가 때려부수는 것이 무쌍의 재미인만큼, 이런 스샷을 보고 있으면 벌써부터 손이 움찔움찔합니다.

건담무쌍이 그래픽 관련으로 많이 씹히기는 하는데, 사실 이렇게 많은 적들이 한 화면에 등장한다는 점을 생각하면 좀 너그럽게 봐줘야 할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야 레지2나 기여워2 같은 경우에 비하면 여전히 딸리긴 합니다만,

2. 참전 기체 대폭 증가

지금까지의 스샷만 보더라도

볼, 짐, 짐 커맨드 참전 확정.


아 정말 감격입니다. 솔직히 이 정도까지 해줄 줄은 상상도 못했거든요. 기껏해야 걍이나 턴엑스 같은 라이벌 기체 정도가 숨겨진 기체로 추가되는 정도로 끝날거라고 예상했는데 이 풍부한 라인업이라니!

물론 함부라비나 바우 같은 라이벌 기체도 빠짐없이 등장하는데다가, 덤으로 자쿠탱크나 구프 비행형, 릭디어스, 제간 등등 온갖 양산형 기체가 다 나오는걸 보면 짐2나 네모 등 다른 짐 계열 기체도 당연히 나와주겠지요? 자쿠2나 돔, 즈고크 같은 지온계 양산형들도 대거 나와주니 지온팬 여러분들도 안심해주세요.

지금이야말로 잘난체가 하늘을 뚫어버리는 에이스 분들에게 "님이 그렇게 잘났나여? 무쌍난무나 먹으시져" 하면서 양산형의 분노를 맛보여줄 때가 왔습니다. 현재로서 생각하고 있는 건

* 제간으로 사자비 패주기
* 자쿠탱크로 건담 패주기
* 볼로 빅잠 패주기

2인용 플레이를 생각하면 다른 멋진 조합도 많이 나와줍니다.

* 짐 + 짐2 : 짐 부라더스의 힘을 보여주마.
* 릭디어스 + 네모: 에우고에 제타는 더 이상 필요 없다.
* 하이잭 + 마라사이: 티탄즈 열폭콤비 (친구의 표현을 빌렸습니다)
* 볼 + 자쿠탱크: 연방이고 지온이고 이 따위 세상 뒤엎어주겠어
* 가자C + 가자D: 가자가자가자가자 (.....)


다만 이렇게 추가로 조작 가능해진 MS들도 대부분 전작에서 적으로 나왔던 놈들이라는 점을 생각해보면, 디제나 기타 짐 파생형들, 구형 자쿠 등의 MS들은 기대하기 힘들 것도 같군요.

3. 파일럿 다수 추가 및 오리지널 모드

가이 시덴이나 그레미는 그렇다 쳐도 스레거 로우나 라크스 클라인 같은 캐릭터까지 추가할 줄이야? 이 친구들 이번에 아주 단단히 작정했군요. 덕분에 다양한 파일럿과 기체를 조합하는 재미도 쏠쏠할 것 같습니다.

건담무쌍 1편의 오리지널 모드는 기본 시나리오가 단순하고 맵 수가 적다는 약점이 있긴 했지만 그래도 원작의 내용을 절묘하게 섞어놓는 센스가 꽤 괜찮았고 정성도 많이 들였었는데요. 이번의 오리지널 모드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보내는 협력요청(?)에 응답하면서 그들과의 우호도가 변해가는 게 딱 아머드 코어의 미션 진행방식이 생각나는군요. 각각 다른 작품의 캐릭터들이 크로스오버하는 모습을 잘 그려내준다면, 다양한 루트를 타보면서 질리지 않고 즐길 수 있지 않을까요.

4. 모빌슈츠 라보

이렇게 다양한 파일럿과 기체를 일일이 다 굴려보려면 그에 따른 동기부여와 보상이 있어야 합니다. 아무리 다른 캐릭터와 기체라도 그냥 레벨만 올리면 지루하지 않습니까? 그런 면에서 이러한 수집-조합이라는 파고들기 요소 도입은 대환영입니다. 게다가 이것이 다양한 MS 획득으로 이어진다면 더할나위 없는 완벽한 조합이죠.

설명을 보면 단순하게 미션 중에 파츠만 주워모아서 MS를 완성하는게 아니라, 파츠 강화/개조 등의 요소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360판에 있었던 달성과제 리스트 중에서 '모든 모빌슈츠의 랭크4 파츠를 해금한다' 라는 항목이 있는걸 보면, 파츠의 랭크(품질?)도 차이가 있는 듯하군요. 즉 각자가 좋아하는 MS에 선택적으로 애정을 퍼부어서 강화시킬 수 있다는 이야기인데, 일단 최강의 짐 제작이라도 노려봐야겠군요 음하하~

5. 걱정되는 점

그렇다고 해도 아직 완전히 안심이 되는 건 아니긴 합니다. 제일 큰 걱정이 기체별로 모션이 얼마나 겹치는가 문제인데....

당장 최근에 나왔던 진 삼국무쌍 5의 경우 몇몇 캐릭터들이 모든 모션이 동일한, 말 그대로 '스킨만 바꿔놓은' 상태였다는 최악의 선례가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때는 차세대기에 맞춰서 서둘러 내느라 뽕빨로 냈던만큼 이번에는 경우가 다르고, 어쨌든 건담무쌍은 1편에서도 꽤 정성을 들였던 반다이남코 주도라는 점이 조금은 위안이 되긴 합니다만..... 실제로 나와보지 않으면 아직은 안심이 안 되는군요.

하지만 모션 좀 겹치면 어떻습니까? 짐을 조종할 수 있다는데!!


어쨌든 이번 12월 최고의 기대작입니다. 잘하면 바이오 하자드 5가 나올 때까지 마르고 닳도록 놀아볼 수 있을지도?

덧글

  • RNarsis 2008/12/05 20:27 # 답글

    로라로라라니!
  • intherain 2008/12/05 20:34 # 답글

    과자군요 과자 과자C과자D ...어 A,B는?
  • 도로방화벽만년 2008/12/05 23:34 # 삭제 답글

    오오 이번엔 제발, 이동할때 주변 공간감각을 마비시키는 그 허허벌판 이동 느낌이 없었으면 좋겠근여.
  • 현상 2008/12/05 23:40 # 삭제 답글

    ... 전에 얼핏 이야기 들었을때 낚시의 떡밥인 줄 알았습니다. (건담쪽에 어두운 인간)
  • 스킬 2008/12/06 00:35 # 답글

    락순이가 볼을 타고 스트라이크건담을 발라버리는것을 보고 싶은 1인.
  • 스펙터 2008/12/06 03:02 # 답글

    제 경우, PS2판에서 과연 저 스크린샷을 어디까지 재현시키느냐에 관심이 갑니다만... 어디에도 PS2판 스샷은 올라오질 않고 있다는게(아니, 뭐... 기왕이면 좋은거 보여주고 싶다는 심정은 이해를 하지만)

    ......역시 슬슬 차세대기를 사야하나
  • 루드-♪ 2008/12/06 13:26 # 답글

    그렇죠 모션 좀 겹치면 어떻습니까? 짐을 조종할 수 있다는데!!!
  • MATARAEL 2008/12/06 23:24 # 답글

    RNarsis 님 > 전투를 로랑 상태로 하고 외교(?)는 로라로라 상태로 하는 걸까요? 무서운 아이....

    건담무쌍이 구석구석에서 보이는 이런 센스들이 은근히 괜찮아서 팬 입장에서는 참 재미있기도 합니다.

    intherain님 > A B 는 지금도 저 멀리 엑시즈에서 군만두만 먹으면서 땅파고 있다는 슬픈 소식이....

    만년 > 근데 그렇게 허허벌판이었나. 우주공간은 뭐 그렇다 쳐도 지상은 이래저래 복잡하던 걸로 기억하는데.

    현상님 > 건담과 무쌍이라는게 확실히 의표를 찌르는 조합이긴 했는데, 가만 생각해보면 꽤 괜찮은 선택입니다. 삼국지 세계관이나 전국시대같은 실제 역사를 제외하고 이렇게 많은 캐릭터-스토리 등의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유명한 세계관이라는게 그리 많지가 않거든요.

    스킬님 > 그 조합 기가 막히군요. 물론 가능할 것 같으니 한번 해보겠습니다. 스토리상 라크스랑 키라랑 반목하지 못하게 되어있다면 2플레이어로 난입해서 발라버려야죠.

    스펙터님 > 루리웹 같은데서야 '플스2로 초월이식' 같은 뻘소리나 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많이-_- 차이가 나게 되죠;

    루드-♪ 님 > 그렇지요, 짐을 조종해서 전장을 누빌 수 있다면 모션이 겹치는 다른 주역 MS를 안 쓰고 냅두면 되는 겁니다!
  • 뭔산 2008/12/07 23:04 # 삭제 답글

    걍도 나오는 모양이던데요.
    우왕ㅋ굳ㅋ.
    플2로 얼마나 만들어줄지가 관건이네요.
  • 만년산행 2008/12/07 23:15 # 삭제 답글

    아이 당근 우주공간얘기져.
  • MATARAEL 2008/12/08 18:39 # 답글

    뭔산님 > 걍도 나오죠! 이것도 은근히 팬이 많아서 기뻐하는 분들이 많으실것 같습니다.

    근데 마침내 플2판 건담무쌍2 스샷이 떴는데 말입니다만.... 음..... 플3판이 2로 오면서 많이 나아진만큼, 플2판을 보았을 때 느껴지는 격차는 더 강렬하게 와닿는군요;;

    만년 > 뭐 우주는 군데군데 이런저런 구조물도 떠있긴 하지만 이래저래 썰렁하긴 하지.
댓글 입력 영역


Contact

사교의 관 web 폐쇄

PSN ID: Salamis_k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