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웨폰 컬렉션 그레네이드건 Select1- M203

1/6 스케일 총기 미니어처 계열로는 이미 2차대전부터 현대전에 이르기까지 다종다양한 총기들이 나와주고 있는데, 그런 가운데서도 유달리 튀는 아이템 선정으로 눈길을 끄는 시리즈들이 있습니다. M4나 AUG 같은 특정 계열의 총기만을 파고든다던지, '바주카 명감'처럼 보병용 휴대 로켓-미사일 발사기만을 모아놓는다던지 말이죠. 개인 휴대용 유탄발사기만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이 "월드웨폰 컬렉션 그레네이드건" 역시 꽤나 독특한 시리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발매 전부터 좀 관심은 있었지만 만만한 단품판매가 없길래 잠시 잊고 있다가, 홍대입구에 모 쇼핑몰 오프매장이 생겼다길래 구경하러 가서 하나 집어왔습니다. 원래는 고전미가 물씬 풍겨나는 M79라던가 지오브리더스에 등장하는 대 고양이 특수부대 '하운드'가 봉인유탄 발사용으로 사용하는 HK69, 시크릿으로 현재 미군들이 잘 써먹고 있는 6연발 MGL-140 등을 노리고 있었는데, 정작 나온 건 M203.... 차라리 AG-36이나 GM-94라도 나와줄 것이지!! 역시 뽑기운 따위에 좌우되지 않는 개봉단품이 최고라는 사실을 뼈저리게 깨닫게 되었군요;

(누리끼리한 리페인트 칼라 버전이 아니라서 그나마 다행일지도)


M203 자체는 M16 계열의 소총의 아래쪽에 장착하게 되어있으므로 그 자체로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이 시리즈에서는 적당한 프레임에 그립, 개머리판, 플립업 사이트, 거기에 20mm 레일까지 붙여놓은 추가파츠와 결합하여 단독으로 운용할 수 있게 만든 형태로 재현해 놓았습니다. 덤으로 좌측 레일에는 이오텍 계열의 레이저 사이트까지 장착되어 있군요.

또한 장전할 수 있도록 40mm 유탄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가장 비슷한 형태를 대충 검색해봤더니 이런 것이 나오더군요. 단 이 사진 자체는 에어건을 다루는 사이트에서 건졌습니다. 뭐 실총의 경우도 크게 다르진 않을 것 같습니다만;



반대쪽에서 본 사진. 이쪽은 별로 달아준 게 없으니 밋밋하군요.
기믹 부분 첫 번째. 슬라이드가 열리면서 동봉된 40mm 유탄을 장전할 수 있습니다. 아주 꽉 끼지도 않고 헐렁하지도 않은 딱 맞는 사이즈로군요.

여담이지만 이러한 장전 방식 때문에 M203으로 좀 길다란 탄종을 사용하려면 애로사항이 꽃폈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옵니다. 옆으로 비스듬하게 열고 장전하는 AG-36은 그런 면에서 문제가 없었다죠.
두 번째 기믹, 프레임 내부로 들어가 접히는 방식의 개머리판을 늘였다 줄였다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머리판 부품이 헐렁대기에 안정감이 부족한 점은 큰 마이너스.
세 번째 기믹은 프레임 윗 부분에 달린 플립업 사이트. 레일을 따라 앞뒤로 움직일 수 있고 사이트를 눕혔다 세웠다도 가능하지만, 이 부분의 고정 역시 굉장히 헐렁하다보니 불만이 많습니다.

네 번째 기믹은 옆에 달려있는 이오텍 계열의 도트사이트. 뒷부분을 중심으로 한 부채꼴 형태로 돌릴 수 있습니다.

그와는 별개로, 사진 다 찍고 정리하면서 비로소 깨달은 겁니다만.... 전 대체 왜 플립업 사이트를 떡하니 중간 위치로 밀어놓은 걸까요-_- 한참 찍던 중에 모종의 사고가 터지면서 급당황한 나머지 원래의 뒤쪽 위치로 돌려놓는 걸 깜빡했다고는 해도, 참 민망하기 짝이 없는 실수입니다;
어쨌든 기믹을 풀전개한 상태입니다. 이렇게 해놓으니 제법 길어보이는군요.
본 시리즈는 같은 회사의 바주카 명감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간단한 전시대가 동봉되어 있어서 걸어놓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시리즈의 전시대끼리는 상하좌우로 결합이 가능하니 한꺼번에 좍 전시해놓기도 좋지요.
이런저런 기믹도 재현해 놓고 전시대도 넣어주는 등 나름대로 신경쓰긴 했는데, 그래도 전체적으로 보면 그다지 만족스럽지는 못한 제품입니다. 위에서 말한대로 몇몇 가동 부위의 고정이 헐렁한 부분이나, 일부 부품의 접합부에 본드가 흘러나온 자국 등이 눈에 띄면서 전체적으로 허술하다는 인상을 받게 되는군요. 다른 제품들이 워낙 고퀄리티다보니 상대적으로 비교가 되는 점도 있긴 합니다만...

마지막으로 이전에 구입한 SG551 / P7과 함께.

음....이렇게 보니 정말 맥락이 없는 조합이로군요. HK69 가 나왔으면 아예 SG551을 기본형으로 만든 뒤 하운드 컨셉으로 꾸며봤을 텐데 새삼 아쉽습니다.



P.S 촬영중 일어난 불의의 사고. 그래봤자 싸구려라는 사실을 잊고 삼각대를 이리저리 신나게 돌려댄 결과.
삼각대 참수


덕분에 한동안 잊고 있던 수전증과 사투를 벌여댔습니다....


어차피 얼마 안 하는 저가형 삼각대, 그것도 힘을 많이 받는 중심 부분이라서 고치기도 힘들텐데 그냥 새로 하나 더 사는게 낫겠죠?


덧글

  • 울트라김군 2009/02/03 22:47 # 답글

    모 오프매장에 자주 들릴때마다 관심있게 박스[..]만 들여다 봤던 물건인데
    내용물이 참 괜찮군요.

    PS:링크 신고 드립니다~
  • MATARAEL 2009/02/05 12:11 #

    유탄발사기라는 테마 자체는 괜찮은데 제품 퀄리티는 또 어중간한게 참 계륵같은 물건이란 말이죠~ 다른 온라인 매장에 비교해서도 훨씬 싼 편이길래 냉큼 물어오긴 했는데, 그래도 역시 안심하고 추천하기엔 2%쯤 부족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놀러와 주세요~
  • psh8928 2009/06/02 18:02 # 삭제 답글

    잠수함도 구매하고나니 이런 무기에도 관심이 가네요 ^^~
    저번에 덧글 쓴 " 이거사려고 합니다 " ;;;;;;;;;;;;;;;;;;;;;;;;;;;;;
    입니다 -ㅅ-;;
    참.. 그냥 아이디로 적을껄 ㅋㅋ...
    아무튼 끌리네요..
    하나 구해볼까..
  • MATARAEL 2009/06/02 22:58 #

    1:1 사이즈의 에어건과 비교해보면 연령제한도 없고 자리도 조금 차지하고 가격도 싸고 여러모로 이득이 있죠. 이것 말고도 정말 다양한 아이템이 많으니 취향껏 찾아보고 골라보시길 권합니다.
  • psh8928 2009/06/04 16:38 # 삭제 답글

    네이x하비코리아에서 드x곤 에서 만든 m14 (nam) 1/3 이 있더군요.
    가격도 저렴하고 크기도 커 보이는데..
    문제는 조립식 이랍니다.
    흠.. 외국사이트 보니깐 완성품으로 사진 찍혀있던데.. (전체가요.)
    일단 모형탄도 준다니 구매해볼까 생각 중 입니다. (뭘 또 구매해!)
    흠.. 그런데 고민인데요. 어떤 무기를 사야 이득을 볼지..
  • psh8928 2009/06/04 16:47 # 삭제

    아! 그리고 1/6 이면... 엠원 개런드랑 칼빈도 보이던데.. 이거 정말 끌리더군요.
    메탈느낌도 상당하고.
    어디 구할 수 있는데가 없나요?
    제 힘으로는 도저히 불가능 하네요.
    또 한번 부탁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 MATARAEL 2009/06/04 22:19 #

    글쎄요, 총기 미니어쳐들은 그다지 열심히 찾아다녔다기보단 자주 다니던 가게에 입고되는 거나 기웃대던 정도라서 별로 도움은 안 될거 같네요^^; 굳이 따져보자면 블루몽키의 무기 콜렉션 시리즈에 등록되던 총기류, 보크스의 개봉단품 코너에 보이던 총기 계열들, 기타 국전 매장에 풀리던 것들 정도..... 다들 퀄리티도 가격도 고만고만한 놈들이었습니다.
  • psh8928 2009/06/05 07:57 # 삭제 답글

    그런가요.. 근데 여기서 좋은걸 찾았네요!
    http://ildangbaik.img3.kr/Soldier%20Story/ParaRifle.jpg

    가격은 18,000원 (...) 인데.. 탄창이 철로 되어있다하고 추가로 탄피들도 여러개 주네요. 옵션도 많고 재밌을것 같네요.~
    그리고

    http://ildangbaik.img3.kr/figuremall/MG42.jpg

    MG42 인데.. 전체적인 디테일은 좋고 크기도 크다는데 문제는 내구성 이네요. (...)
    이 두녀석이랑 대결중인데... 흠.. 시험 끝나고 생각해봐야겠네요~
  • MATARAEL 2009/06/10 21:50 #

    사진이 안떠서 잘 모르겠지만, 아직 금전적으로도 주변 환경으로도 여유가 없는 학생 시절이라면 고르고 또 고른 최고의 아이템 하나만을 사놓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괜히 이래저래 많아지면 돈도 많이 들고 성가시고 태클도 들어오고 그러다가 사고로 없어지고....
  • psh8928 2009/06/11 17:24 # 삭제 답글

    http://blog.naver.com/psh8928/10048949957

    여러가지 사진과 크기 그리고 리뷰를 보면서 고른게 핫토이 M14 모던버젼 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이라고 약속까지 했기때문에...
    아~주 신중히 생각하면서 구매했습니다. ^^

    그리고 저보다 공부 잘 하는애들은 영어 통과 못 했는데 전 그냥 통과했습니다.
    이제부터 공부에도 취미를 붙여봐야겠네요~
  • MATARAEL 2009/06/13 23:12 #

    핫토이로 고르셨군요. 저도 저 시리즈 중에서 은근히 탐나는게 많이 있었죠. 게다가 M14 라니 중후한 선택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Contact

사교의 관 web 폐쇄

PSN ID: Salamis_k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