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거대전함 - 코스모플리트 컬렉션

한참 전에 선물로 받았던 건데 이제야 올려보게 되는군요. '코스모플리트 컬렉션 우주전함 야마토'의 3탄에 해당하는 '안녕 친구여' 편의 제품 중 하나인 '초거대전함'입니다.
이 함은 극장판 '안녕히 우주전함 야마토 사랑의 전사들' 및 TV판 '우주전함 야마토 2'에 등장하는 적인 백색혜성제국의 전함으로, 명칭에 걸맞게 전장 12.2Km (8Km라는 설도 있음) 로 야마토의 수백배에 달하는 거체를 자랑합니다. 이 정도면 전함을 넘어서 우주요새라고 불러야 하는게 낫겠군요.

극장판과 TV판 양쪽에서 모두 야마토, 아니면 야마토 대신 뛰어든 테레사의 특공=자살공격을 맞고 파괴된다고 합니다. 오우 역시 재패니즈 야마토 스피릿 이즈 카미카제 하라키리 후지야마 오케?


선체 아래에는 강력한 무기인 '초거대포'가 달려 있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수납될 수도 있습니다. 사이즈 자체는 엄청나게 크지만, 사실 그 위력은 야마토의 파동포보다도 약하다고 하는군요. 대신 연사성능만은 뛰어나다고 합니다.

워낙 거대한 전함이니만큼 함재기 대신 야마토가 부속되어 있습니다. 물론 실제 설정대로 비레를 잡아놨다간 대책없이 작아질테니 적당히 크게 만들어놨지요.
함체 상부에는 다수의 포탑이 빽빽하게 다닥다닥 늘어서 있습니다. 원래 디자인이 그런 탓도 있겠지만 작은 사이즈로 재현해놓다보니 좀 너저분한 느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군요.
뒤집어놓으면 아래 쪽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함체 자체는 가느다란 편이네요.

함체 하부의 초거대포는 부품이 약간 휘어지기도 했고 튀어나온 모양새가 그다지 품위있지도 않고 해서 이렇게 집어넣은 형태로 전시해놓기로 했습니다.
선체 앞에는 노즐인지 발사구인지 용도를 알 수 없는 구멍이 10개 늘어서 있습니다. 거대한 함에 걸맞게 앞부분에도 함교인 듯한 구조물이 추가로 하나 더 세워져 있군요.

근데 이렇게 보고 있으면 뭐랄까, 날씬한 선체와 지느러미(?) 및 독특한 앞부분 때문에 마치 귀상어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드는군요.


실은 예전에 반다이의 구판 프라모델인 우주전함 야마토 메카 콜렉션 No.6 초거대전함 키트를 사놓은게 있는데, 이 코스모플리트 버전을 보니 그쪽도 한 번 만들어볼까 하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애초에 색깔도 단조로우니 전체 도색은 별 문제 없고, 몇군데 노란색이 들어가는 부분은 건담마커의 힘을 빌리고.... 무엇보다 떨이로 산 염가제품이라서 부담없이 팍팍 만들 수 있다는 점이 큰 강점.

덧글

  • 사성천군 2009/04/14 00:14 # 답글

    헉 뽀대나네요.. 저런전함 한번그려보고싶어요.... 안그래도 있긴하지만...
  • MATARAEL 2009/04/15 10:17 #

    우주전함을 그리시는 분들은 모두 보배로운 분들이십니다. 한번 멋진 오리지널 디자인을 만들어보세요!
  • 사성천군 2009/04/15 10:48 #

    현재그려놓은게 두개가있는데... 뭐 스팩도 사기급이지만....
  • 용가리 2009/04/18 15:04 # 삭제 답글

    야 이 블로그 재미있는데? 하면서 보다보니 주소가 어디서 본듯하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던 기분이 약 5분 전의 일.

    전함이란 적당히 커줘야지, 안그러면 역시 짐이지요. 혼자서 개돌해봐야 웨지가 탄 X윙에게 캐발려서 터지는 데스스타 꼴 날 뿐.
  • MATARAEL 2009/04/19 10:27 #

    어디선가 본 듯한 기분이 든다면

    오해입니다 -> 사실무근입니다 -> 저놈을 당장 잡아들여라!!

    사실 저도 지나치게 큰 전함은 별로... 역시 다양한 함종으로 구성된 중-소규모 함대가 보는 재미도 있고 좋죠.
댓글 입력 영역


Contact

사교의 관 web 폐쇄

PSN ID: Salamis_k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