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9Ø 라그나로크 - 슈팅게임 히스토리카 2

고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온갖 슈팅게임의 등장 기체들을 가샤폰화하여 일부 계층의 높은 지지를 받았던 유진의 슈팅게임 히스토리카. 그 두 번째 시리즈의 제품 중 하나인 'R-9Ø 라그나로크'입니다. 국내에서 구할 방법을 찾지 못하던 와중에 이번에 일본 간 김에 개봉단품으로 파는 곳에서 발견하고는 가격표조차 안 보고 낼름 사온 물건이군요.



R-9Ø RAGNAROK <ラグナロック>


본 기체는 SFC로 발매된 R-TYPE III 및 PS2용 R-TYPE FINAL에 등장한 우주전투기입니다. 기본적으로는 R-TYPE 시리즈의 전통적인 디자인을 따라 전방에 공방일체의 옵션 '포스'를, 그리고 기체 상하에 추가로 떠 있는 옵션인 스트러글 비트를 달고 있습니다.

이 라그나로크는 3종류의 포스를 갖추고 있는 외에도, 파동포의 강화형인 메가 파동포 및 하이퍼드라이브 모드를 사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시리즈 최강기체라는 평가를 받는 인기 기체입니다. 덕분에 밸런스를 맞추느라 FINAL에서는 그 성능이 상당히 약화되었다고 하는군요.

자세한 내용은 루리웹 레트로 게임 갤러리에 따개비님이 올리신 아래 내용을 참조해주세요.

[SFC] 알타입 3(R-TYPE III) - The Third Lightning

실은 이 기체 자체는 게임에서 직접 접해본 적은 없습니다. 옛날에 오락실에서 신나게 몰고 다니던 그 알타입은 슈팅게임 히스토리카 1편의 R-9A 애로우 헤드 쪽인데, 구입할 당시에 알타입이라길래 별 생각 없이 그냥 집어왔습니다. 뭐 알타입 등장 기체들은 본체는 R-9 계열로 다들 비슷한 편이라서 큰 문제는 되지 않네요.
1편의 애로우 헤드와 비교해 볼 때 마음에 드는 부분 중 하나가 이 노즐 부분의 반짝반짝한 금속성 광택입니다. 취향에 따라서는 무광 쪽이 더 나을지도 모르겠지만;

기체 상단과 하단에 한 쌍식 달려있는 날개 부품은 따로 분리되어 있어서 조립하게 되어 있습니다. 상단의 날개는 별 문제 없는데 하단의 날개는 그렇잖아도 아랫쪽에 매달리는데다가 고정이 제대로 안되기까지 해서 자꾸 떨어지는 문제가 있군요. 그냥 본드로 고정시켜버렸지만 가급적 손을 안 대는게 좋겠습니다. 괜히 툭 쳤다가 저 연필심만한 부품이 어딘가로 휙 날아가버리기라도 한다면.... 덜덜덜
기체의 전방을 충실하게 지켜주는 옵션인 포스를 확대해본 모습. 애로우 헤드와 가장 눈에 띄게 차이나는 부분이 바로 이 포스 부분의 디자인이죠.

투명 지지대와 결합할 때의 손맛으로 보면 투명 부품이 약간 연질 소재인 것도 같습니다. 어쨌든 포스 본연의 먹음직스러운(?) 이미지를 잘 살려놨군요.
열심히 파워업해서 포스와 옵션들을 전부 모아놓았을 때의 듬직한 기분은 플레이해보신 분들이면 다들 공감하실 듯.

전방과 위아래를 지키는 옵션들의 배치는 이렇게 투명 지지대를 복합적으로 배치해서 재현해 놓았습니다. 방향을 바꿔놓으면 포스를 꽁무니에 매단 모습도 대충 재현 가능할 듯하군요?


실은 슈팅게임 히스토리카를 취급하는 곳이 한 곳 있긴 한데, 여기에는 문제가 몇 가지 있습니다.

1. 낱개로는 안 팔고 박스로만 판매합니다. 가격 부담 이전에, 전시 공간도 한정되어 있는데 혼자 소화하긴 너무 많죠... 뭐 이건 정 안되면 제일 노리던 거 몇 개 빼놓고는 주변 사람들에게 떨이로 팔아치우는 방법도 있긴 합니다.

2. 실은 완전한 12개 들이 박스가 아니라 3개가 빠진 9개만 들어있는 상태. 빠져있는 3개에 과연 뭐가 들어있었는지 매우 신경이 쓰입니다. 만약 그 3개가 빅바이퍼 - 빅바이퍼 - 애로우헤드 였다면 그 박스의 가치는 당장 반 이하로 내려가고도 남으니까요.

3. 그렇게 해서 파는 가격이 7만원. 아니 낱개에 350원이 9개래봤자 3150엔, 엔화 20배를 적용해도 7만원은 안 나올텐데 말이죠. 설마 프리미엄 가격 적용중? 그래도 이건 속은 좀 쓰리더라도 1번과 2번에 비하면 그나마 사소한(?) 문제.

일단은 한참 지나도 안 팔리고 있길래, 슬슬 가격 인하를 하지 않을까 하고 매의 눈으로 노리고 있습니다. 뭐 그 사이에 다른 분이 싹쓸어가버리신다면 그것도 운명이려니~ 하는 반쯤 해탈한 상태.


덧글

  • 사성천군 2009/04/29 21:24 # 답글

    오오 퀼리티가 대단한데요?~
  • 뭔산 2009/05/01 11:22 # 삭제 답글

    이놈 파이널에서도 꽤 성능이 좋았던 기억이 나네요.
    포스가 말랑말랑 만지작거리고 싶게 생겼...
  • MATARAEL 2009/05/01 17:55 # 답글

    사성천군님 > 도색 퀄리티는 꽤 괜찮습니다. 다만 연질부품 쪽은 좀 휘어지는 등의 문제가 있군요. 잘못 걸린 사람들 경우는 하필이면 메탈리온의 앞부분 뿔(?)이 휘어졌다는 참담한 경우도 있다던 듯.

    뭔산님 > 향후 메론맛 포스 딸기맛 포스 키위맛 포스도 지원할지도 모른다는 '이름을 밝힐 수 없는 측근'의 정보가 있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Contact

사교의 관 web 폐쇄

PSN ID: Salamis_k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