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항로 설정자료집 발매결정

강철의 성채를 이끌고 별들의 바다를 누비던 NDS용 걸작 우주전함 게임 '무한항로'와 함께 하던 즐거운 나날도 벌써 지난 해의 일이군요. 그간 본편은 적당히 뽕을 뽑았고 엑스트라 모드는 하다가 중간에 접었고 공식 홈페이지 업데이트는 멈췄고 퍼펙트 가이드북은 전함 그림이 너무 적어서 슬펐고.... 그렇게 스크린 세이버만 남기고 잊혀져가는 무한항로였습니다. 하지만.

퇴근 준비하면서 잠깐 인터넷 뒤적이던 와중에 무심코 무한항로로 검색을 넣어봤다가 저도 모르게 헉 소리가 나왔습니다.


무한항로 설정자료집

Outline
누드메이커 x 플라티나 게임즈 x 세가 기획협력!!
세계관, 캐릭터, 함선의 설정 등을 해설 코멘트를 달아서 게재.
디렉터 코우노씨가 쓴 스토리, 가토 나오유키(*주1)씨를 비롯한
저명한 일러스트레이터가 그린 작품.
메카닉 디자이너 미야타케 카즈타카, 와시오 나오히로씨의 특별대담을 게재!!

SPEC
출판사: 소프트뱅크 크리에이티브 주식회사
발매일: 2010년 2월 1일
가격: 2,940엔 (세금 포함)
판형: A4 / 풀칼라 / 160페이지
ISBN: 978-4-7973-5829-2


주1: 가토 나오유키(加藤直之): SF일러스트레이터. 스튜디오 누에 소속. 스타쉽 트루퍼스 문고판의 파워드 수츠, 은하영웅전설 우주함선 등을 디자인

http://mugen.sega.jp/goods/index.html


아아..... 무한항로는 아직 죽지 않았습니다. 퍼펙트 가이드북에 실망하면서 이 천금같은 설정자료들이 또다시 어둠속으로 묻혀버릴 걸 각오하고 미련을 버렸건만, 드디어 출판사가 결단을 내렸군요!!

게다가 뭡니까 이 호화구성은. A4 사이즈에 160페이지 풀칼라. 저명한 일러스트레이터들까지 게스트 참가라니? 두 손 두 발 번쩍 들고 환영하면서도 '정말로 이래도 괜찮은 걸까?' 하고 덜컥 겁이 나는 것은 마이너 장르 팬이라면 한번쯤 겪어보는 경험이 아닐까 싶습니다.


덤으로 출판사 쪽 정보도 정리해 보자면.


누드 메이커 x 플라티나 게임즈 전면 협력

'무한항로'의 초호화설정자료집이 완성. 세계를 구축하는 모든 설정자료디자인화를 게재하는 외에도, 누드 메이커 코우노씨의 해설 코멘트나 그가 쓴 스토리를 다수 게재. 거기에 더해서 저명 일러스트레이터에 의한 일러스트도 게재.

◇세계관, 스토리
세계관, 스토리를 자세하게 해설. 코우노씨의 사이드 스토리 & 해설 코멘트도.

◇주요인물의 설정소개
전 캐리겉의 설정 일러스트, 해설 코멘트를 게재

◇함선의 설정소개
능력, 타입 별로 함선의 설정 일러스트 & 스펙을 게재

기타 저명한 일러스트레이터에 의한 일러스트 5점과, 미야타케 카즈타카, 와시오 나오히로의 특별대담을 게재!


http://www.sbcr.jp/books/products/detail.asp?sku=4797358292


그놈의 오리지널 스토리나 캐릭터 관련 정보가 쓸데없이 많이 들어가지 않을까 하는 점 외에는 걱정거리는 별로 없고, 이제 남은 고민은 하나 뿐이군요.

"두 권 살까...."

물론 반쯤 농담으로 하는 소리입니다. :D

핑백

덧글

  • 벨제뷔트 2010/01/30 02:42 # 답글

    PSP로도 나오면 정말 좋을 것 같지만... 무리겠지요? ㅠㅠ.
  • MATARAEL 2010/01/30 21:11 #

    NDS에 특화된 조작이 많아서 PSP로 오려면 이래저래 불편해지겠지요. 물론 아예 불가능한 건 아니지만, 굳이 그 고생을 해서 PSP로 이식해봤자 많이 팔릴 것도 아니니 이식할 가능성은 제로에 가까울듯 합니다;
  • 풍신 2010/02/05 16:12 # 답글

    좋은 작품!!! 특히 전함 설정 자료는 상당히 갖고 싶군요.
  • MATARAEL 2010/02/08 01:18 #

    은근히 잘 안 다루는 우주전함이라는 소재를 확고한 철학을 갖고 만든 작품이라서 성공했으면 좋겠는데..... 검색해보니 작년 7월 시점에 6만까지는 찍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 정도 실적이나마 거뒀으니 설정자료집이 나와준 건가 싶네요.
  • 풍신 2010/02/08 06:00 #

    마지막이 갑자기 우주 붕괴 레벨의 이야기로 레벨업해서 대략 난감했었지만요. (순식간에 얼마나 죽는건지 대체...)
  • 폴라리스 2010/02/27 22:46 # 답글

    저거 구했습니다 오늘 홍대 외서점 살짝들렸더니 ..덩그러니...
    일단 두번눈을싯고 봤습니다.. 대충 한두장 찍어올렸으니 ..
    가격은 5장 되더군요.. 당장 샀습니다 ..그서점은 들어오라는책은
    않들어오고 어디서 구하기힘든 레어책들은 마구 굴러다니는지 모르겠습니다..
    art of eve 라던가... 워해머 일러스트레이션이라던가..길드워2아트북이라던가..
  • MATARAEL 2010/02/28 01:32 #

    저는 그냥 곧바로 yes24에 주문 넣고 받아봤는데 그냥 들어오는 경우도 있었군요.


    .......그것보다 EVE Online 설정자료집이라니! 혹시 어느 서점인지 이름 좀 알려주실 수 있나요? 게임 자체는 해보지는 않고 있지만 그래도 관심이 생기네요
  • 폴라리스 2010/02/28 23:07 # 답글

    외서점 사이트에 검색하면 아직 한두권정도는 돌아다니는거같군요 애니원이라던가 영진서적을 한번 검색해보세요 ..
  • MATARAEL 2010/03/08 21:22 #

    검색해봤는데 그새 매진되었더군요. 근데 yes24 등에서도 간단히 주문할 수 있으니 그쪽에서 구하면 될 것 같습니다.
  • 욜덴 2011/04/07 01:21 # 답글

    흠. 아트 오브 이브.. 홍대 북세통 외서코너에 딱 한권 남이있습니다.
  • MATARAEL 2011/04/07 21:39 #

    왔다갔다 하면서 보고는 있는데 내용물이 어떤지 모르니 좀처럼 손이 안 가더군요. 무한항로 설정자료집처럼 설정화가 빼곡하게 차 있다면야 좋겠지만 아티스트의 예술적 감수성을 과시하는 이미지 컨셉만 있다면 그건 좀 곤란.
  • 욜덴 2011/04/08 20:20 # 답글

    하드 커버라서. 내용물은 못보던가... 일단 공식홈에있는 컨셉스케치들하고 못본거다수..
    3d작업 을위한 내용보다는 컨셉과 스케치 들 이 대부분입니다 이브의 분위기를 알수있다고해야할까..
    스타워즈 설정집처럼 화려한 그림이 빼곡하게 들어있는 스타일은 아닙니다만.

    전세계 최강의 월드서버를가진 우주 sf게임의 유일한 설정자료라는것에서 값어치가있는것같습니다.
    (사실 디자인만 보면 eveon 잡지에 기제된게 더 막강합니다만..그건 가격이..후덜덜..

    그리고.. 아트오브 이브에 기재된그림은 다 손그림입니다 스튜디오 누에같은스타일이죠..
    그래도 제작진들은 잘만 분위기 잘뽑아냈네요... 보면 ..양덕들은 이가없으면 잇몸으로 덤비는데.
    동양권은 자료 다 만들어 던져줘도 엉뚱한거 만들어 내기일수니..

    전군의 간부화를 이루는것입니다.!!! (이게 뭔 소리지..)

  • MATARAEL 2011/05/03 22:23 #

    하드커버 때문이라기보다는 그냥 비닐로 꽁꽁 포장이 되어 있어서... 근데 설명해주시는 걸 보니 사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무럭무럭 일어나는군요. 다음에 홍대 갈때 한번 들러봐야겠습니다.
  • 욜덴 2011/05/06 15:50 # 답글

    그런데 아주 풍성한 일본식 설정집을 기대하시면 조금실망하실지도.. 나온시기가 시기인고로.
    그리고 무한항로 ost 입수했습니다만.. 무려 ~~ nds 원음 ~~!!!! 노이스 까지 제현~~~!!!
    아오~~~!!!!!! 다만 프로모션 동영상에 쓰인 10분자리 음악은 pcm레벨이고
    타이틀 보컬곡은 깨끗하게 잘나옵니다. 뭐 전 이두곡만 건진것으로 만족을...
    레이블은 cd 2장입니다.
  • MATARAEL 2011/05/11 23:54 #

    음, 제 경우는 한동안 여신전생 계열 OST를 열심히 수집하다가 허무함을 알게된 이후로, 이젠 웬만해서는 게임 ost 는 안사게 될것 같습니다 ;ㅁ;
댓글 입력 영역


Contact

사교의 관 web 폐쇄

PSN ID: Salamis_k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