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W STANDart: 짐 스나이퍼 커스텀

가동성을 희생하면서 보다 멋진 디자인을 재현하는 데 중점을 두는 반다이의 건담 계열 완성품 피규어 '퓨전 웍스'. 그 신규 시리즈인 GUNDAM STANDart 는 이름 그대로 멋지게 서 있는 모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FW 시리즈로는 이전에 GM3를 하나 장만한 적이 있었고 이번 STANDart 에서도 마크2 횽아의 듬직한 등빨에 살짝 가슴이 설렌 일이 있었는데요. 마침내 짐 스나이퍼 커스텀까지 나와줬기에 좀 고민하다가 지난번에 용산에 들른 김에 하나 장만했습니다.


이 제품은 MSV에 등장하는 RGM-79SC 짐 스나이퍼 커스텀을 제품화하기는 했지만, 디테일은 많이 달라진 편입니다. GUNDAM FIX #0032 짐 스나이퍼 커스텀도 그랬었고 이제 이 기체는 원래의 MSV 디자인에 충실하게 나오는 경우가 오히려 드물지 싶네요.

각자 다양하고 역동적인 포즈를 취하던 이전 FW 시리즈와는 달리, STANDart라는 테마에 맞게 비교적 얌전하게 서 있는 자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웬지 떡벌어진 이미지가 듬직하네요.
어깨 관절은 기본적인 범위에서 가동은 가능하지만 보시다시피 매우 제한적입니다.
짐 스나이퍼 커스텀의 숨막히는 뒷태 -박존슨-


관절부나 부스터 노즐에 반짝반짝한 은색을 칠해놓은 게 제법 잘 어울리는군요.
양팔에 장착된 빔사벨 유닛이나 양쪽 다리의 무장 장착 스타일은 Fix 버전의 영향을 받은 걸지도?

원래는 빔스프레이건이나 빔건 계열이던 무장이 어느 새 탄피배출구가 있는 현용권총 같은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아무리 서브 무장이라고 해도 MS의 무기로 화약식 반자동 총기는 좀.... 요즘 들어 MS의 무장에 현용화기를 의식한 디테일을 추가하는 경우가 보이는데, 해당 부분이 왜 존재하는지를 생각하지 않다보니 오히려 어색해지는 경우가 있더군요.
여기 스나이퍼 라이플의 경우도 마찬가지. 현용화기에 장착하는 도트 사이트 비슷한 디자인의 장치가 붙어있는데 역시 좀 뜬금없죠 (...) 아니 뭐 크게 중요한건 아니긴 합니다만;
두 개 들어있는 권총을 들려주면 쌍권총 스타일도 연출 가능. 아무리 제가 이토 아키히로 빠라고 해도 MS의 쌍권총은 참아줄 수는 없습니다! 그런 고로 이 모드는 봉인.
얼굴 디테일. 이렇게 보니 좀 지저분해 보이는데 그냥 놔두고 감상할 때는 괜찮습니다.

물론 바이저가 가동되면서 메인카메라를 샥 덮어주거나 하는 일은 없습니다.


이전부터 짐 스나이퍼 계열의 기체는 하나 쯤 장만하고 싶었었는데, 건담 픽스 쪽은 결국 거의 포기한 상태에서 이쪽이라도 아쉬운 대로 건지게 되었군요. 하지만 건베에 남은 마지막 하나를 겨우 채오는데 성공하고 나이스 타이밍! 이라고 생각한 것도 잠시.
ㅇ>-<


한두 달만 참을 걸.....


P.S 로봇혼 때문에 좀 빛이 바래긴 했지만 그래도 디자인은 괜찮은 편이라서 가동이 안되는게 아쉬웠는데, 이걸 개조해서 관절을 다 박아넣은 용자분이 물건너에 계셨군요. ㅎㄷㄷ

ttp://ameblo.jp/hinjaku/entry-10337980984.html

덧글

  • NOT_DiGITAL 2010/03/09 23:59 # 답글

    로봇혼 짐 스나이퍼 2는 저 사진이 나오자마자 '이건 사야돼!'를 외쳤죠. ^^ 도장별로 구입하는 건 필수입니다. :-)

    NOT DiGITAL
  • 미스트 2010/03/10 02:42 # 답글

    MS용 총에 도트사이트는 모 건담 에니메이션의 스나이퍼 모드가 되면 콕핏 안에서 총 비스무리한게 나와서 그걸로 조준해 쏘는거 수준으로 쓸모 없을 듯.... ....건담 개발자들이 좀 헛시도를 잘 하는거 같습니다.
    그런걸 조종해서 잘 싸우는 파일럿들이 괴물... ....
  • Nine One 2010/03/10 10:32 # 답글

    쌍권총을 든 MS는 싫어하는군요. 스트라이크 느와르도 쌍권총입니다.
  • MATARAEL 2010/03/12 21:33 # 답글

    NOT_DiGITAL 님 > 만들기 귀찮지? 하면서 완성품 으로 던져주기까지 하니 이미 회피불가상태입니다. 전 아마도 포켓속의 전쟁 버전으로 할 것 같네요.

    미스트님 > 근데 콕핏 내부에서 조준기 보면서 쏘는건 건탱크 시절부터 내려오던 전통이다보니....

    Nine One 님 > 시드 계열은 이렇다할 듬직한 양산형이 없다보니 관심이 안가더군요.
댓글 입력 영역


Contact

사교의 관 web 폐쇄

PSN ID: Salamis_k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