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이브온 진행 상황

비록 휴지기가 생각보다 빨리 끝나는 바람에 마구 달려서 본전 뽑자는 야욕은 달성하지 못했습니다만, 어쨌든 이브 온라인은 꾸준하게 진행중입니다.

시작할 때는 생산이며 채광이며 탐사며 별의별걸 다 해보겠노라며 꿈에 부풀었건만 현실은 에이전트가 주는 미션을 1렙 2렙 3렙 2렙 갈란테 까라고 하니 건너뛰고 다시 1렙 3렙 1렙 로시큐 가라고 하니 거부하고 오늘은 여기까지~ 이런 패턴만 반복하게 되는군요. 옛날에 딴 게임할 때는 그놈의 최적화 따위 엿먹으세염 하고 마구 쓸모없는 짓 하면서 즐겁게 놀았는데, 저도 어느새 현실에 안주하는 게이머가 되어버렸군요 흑흑....

어쨌든 최근 경과에 대해서 말해보자면.

오늘 아침에 (....) 일찍 일어난김에 스킬체크나 하려고 접속해보니 난데없이 대량의 스킬포인트가 들어와있더군요. 이건 웬 한여름의 산타인가? 하고 스킬 하나 냉큼 완료시켜버리고 다음것에도 붓고 했었는데, 알고보니 얼마 전에 있었던 다운타임에 대한 보상이었나봅니다. 하긴 다운되는 동안 미션 못 뛰거나 채광 못하는 것보다 스킬 트레이닝 시간 날리는게 훨씬 억울하고 분하죠.... 어쨌든 모아서 받으니 웬지 득본 기분입니다.
그리고 웬 선물마크가 들어있어서 클릭해보니... 난데없이 Primae 라는 배가 공짜로 들어오네요? 뭔가 하고 열어보니 무장도 안 달아지는 요상한 배라서 혼란스러워했는데, 좀 검색해보니 새로 추가된 행성개발 컨텐츠를 촉진시키기 위해서인지 무료배포한 행성개발용 쉽인가봅니다. 웬지 복잡해보여서 냅두고 있었는데 과연 견물생심이라고 이렇게 된 이상 한번 해볼까 하는 기분도.....

실은 초반에 이 Caracal급 크루저 1번함 'Naked Glow' 를 비싼 미션에 함부로 도전했다가 날려먹었습니다. 뿜이야 이브 유저들의 가장 일상적인 좌절 중 하나이긴 하지만 그래도 좀 돈 들여서 장만한 배가 날아가니 정신적 충격이 상당하더군요. 이후 2번함 'Spiral Ahead' 부터는 치킨 모드로 살살 굴려서 잘 살아남았습니다. 덕분에 1렙 에이전트 스탠딩이 10.0이죠. (그 이상으로 올라갔으면 20.0 찍었을 기세)
그리고 좀 고생해서 다음 단계는 너무 정석대로긴 하지만 Drake 급 배틀크루저를 장만했습니다. 디자인도 그렇고 성능도 그렇고 매우 만족스럽게 잘 갖고 놀았던 배네요. Caracal 시절에 뿜당했던 미션에서 간지나게 복수하는 모습을 보고는 함명은 'Fist Law' (철권제재)로 지어줬습니다.


그리고 다시금 인고의 미션 & 샐비징질의 시간이 지난 후에....
드디어 Raven 급 배틀십 'Euphrates'를 장만했습니다! 마지막에 모자란 돈 채우느라고 미친듯이 달릴때 한방에 맛바 6개 터져줄 때는 기분 참 끝내줬었죠. 문제는 요즘 배 시세 한참 떨어질 때라고 해서 서둘러 돈모아서 샀더니 크루즈 미슬 랜처 같은 기본 무장 외에는 전부 재고장비들 투성이. 게다가 들어보자니 원래 이런 비싼 배 살때는 리그까지 달려있는 물건을 컨트랙트로 사는 게 훨씬 이익이라는 이야기에 충격.

당장 배틀십 추천 면허증들도 아직 태반이 안 따놓은 상태라서 몇주는 더 스킬 트레이닝만 해야 하겠고, 무엇보다 돈이 모자라서 보험도 안들어놨으니 이래저래 무서워서 몰고 나가지도 못하고 쌓아놓고만 있는 상태네요. 한번 시험삼아서 1렙 미션이나 몰고 가봤는데 당연하게도 크루즈 미슬같은 대형병기로 소형 적들을 상대하고 있으니 효율은 크루저보다 못한 수준이니 , 괜히 조급하게 군게 아닌가 새삼 후회도 되는 바입니다 음허허....

그것과는 또 별개로 레이븐 우주에 띄워놓고 요모조모 샅샅이 훑어보면서 느낀 건데 말입니다.


이놈 참~ 못생겼네요. (한숨)

평소 취향대로라면야 네모네모하고 듬직하게 생긴 이 Rokh 를 몰고 싶었는데,
이놈은 그 이름도 무시무시한 칼다리 거너리 계열이라서 미슬만 죽어라 올린 저로서는 운용하는건 절대 무리. 게다가 가격도 더 비싸더군요?

결국 어쩔 수 있나요. 피해갈 수 없는 길인만큼 적당히 참으면서 몰고 다니면서 다음 배, 예를 들면 많이들 몬다는 Golem 급 머라우더라도 노려봐야겠습니...
하지만 골렘도 레이븐과 색깔만 다른 버전이라는 사실 '_^ /

틀렸다, 이젠 꿈도 희망도 없어!!


이렇게 된 이상 아직도 그 정체를 이해할 수가 없는 무한변신마법소녀 Tengu 급 Strategic cruiser 에 모든 가능성을 걸어보는 수밖에 없을 듯?

덧글

  • 유성호 2010/07/01 09:35 # 삭제 답글

    이게 무슨 게임이죠??

    국산게임인가요?
  • MATARAEL 2010/07/06 23:42 #

    국산 게임은 아니고요, Eve Online 이라고 저 멀리 아이슬란드에서 개발한 게임입니다. 자세한 건

    http://www.eve-kor.com/
    http://evecodex.wikispaces.com/

    이런 곳을 찾아보시면 될 겁니다. 이글루 안에도 플레이어 분들이 많이 계시니 그쪽도 참고가 될테고요.
댓글 입력 영역


Contact

사교의 관 web 폐쇄

PSN ID: Salamis_k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