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무쌍 3: GP02 신안주, 데스사이즈 헬 + 카풀 참전

이번주 패미통 기사에 예상 외로 반가운 정보가 떴군요.




신규 기체
- 신안주: 신안주는 사실 지난호에 오프닝에 등장하는 장면이 소개되었으므로 다시 한번 확인하는 정도의 의미.

- GP02 사이사리스: GP02는 가능성은 높지만 자칫하면.... 하고 우려되던 부분인데 다행히 제대로 나와주네요. 고정무장이 적다보니 차지공격에 칼질 발칸포 발길질 방패로 후려치기 등등 다양하게 써먹을 듯합니다. 근데 스샷을 보아하니 설마 핵바주카가 SP공격이 아니라 차지공격인 걸지도? (덜덜)

- 건담 데스사이즈 헬: 이번에 제일 놀랐던 건 역시 데스사이즈의 등장. 그야 주인공과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인기 캐릭터인 듀오의 기체인만큼 가능성은 높았지만 나머지 3명과의 형평성 때문에 안나올줄 알았는데 당당히 나와주는군요. 하긴 형평성을 꼭 지켜줘야 하는 건 아니고, 잘하면 이대로라면 윙 5인방 전원 등장도 기대해볼 수 있을지도? 어쨌든 무기가 무기인만큼 건담무쌍이라는 게임에는 매우 잘 어울리는 기체네요.


오늘의 3기체가 전부 C6 기체라면, 현재까지 신규 C6 급 기체는 8종류. 슬슬 평균기대치(?)는 채웠는데 앞으로가 기대되는군요. 이대로 끝일 거라는 의견과, 아직 발매가 2개월이나 나왔으니 더 많은 기체를 준비해두고 있을 거라는 의견 모두 일리가 있습니다만.


신규 캐릭터:

- 풀 프론탈: 풀 프론탈과 샤아가 만나면 어떻게 될까요.

- 듀오 멕스웰: 유쾌한 친구인만큼 미션에서 나오면 재밌을 듯하네요.

- 애너벨 가토: 비록 가토는 좋아하진 않으나 GP02가 출연확정된 데에는 이 친구의 기여가 컸겠죠. 상을 주는 의미에서 미션에서는 볼에 태워줘야 겠습니다 'ㅂ'


신 시스템

- 유폭 시스템: 차지공격이나 SP공격으로 적을 잡을 때마다 주변을 말려들게 하는 폭발효과가 일어난다는 건데..... 이거 파일럿 스킬 임펄스잖아요?! 임펄스가 사격 격투 할 것 없이 표준으로 적용되면 데미지가 압도적으로 올라가겠는데 그만큼 난이도가 높다는 이야기인 걸까요.


패미통 사이트에 올라온 스샷에서 추가로 의외의 사실이 발견, 더블제타와 턴에이에 나왔던 지온의 수륙양용 MS인 '카풀'이 나와있군요! 어차피 양산형 N8기체 취급일테지만 그래도 일단 신등장이니 메모해 둡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나중에 또.

덧글

댓글 입력 영역


Contact

사교의 관 web 폐쇄

PSN ID: Salamis_k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