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 Create a Starship 컨테스트 우승자 발표

벌써 이브온도 3개월 계정 요금 빠져나갔다는 메일을 3번째 받게 되었군요....

어제는 업데이트 때문에 접속도 못하고 잠시 방황하고 있었는데, 우연히 이브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흥미로운 정보를 접했습니다.

http://news.deviantart.com/article/133951/

어느새 이브 온라인에서 공식으로 유저들을 대상으로 Create A Starship 컨테스트라는 걸 했나봅니다. 위의 페이지에 실린 건 그 중 1~3위에 입상한 작품이네요. 1, 3위는 민망타에 2위는 갈랑이라니.... 칼다리와 아마르 관련으로는 개발진 눈에 차는게 없었는지 아쉽습니다.

그 외에도 아래 페이지에 다른 응모작들이 있는데, 입상작도 그렇지만 다들 하나 같이 퀄리티가 보통이 아니군요!

http://browse.deviantart.com/contests/2010/eveonline/

공책에 끄적인 듯한 스케치 수준의 그림도 있는가 하면, 깔끔하게 채색한 일러스트도 있고, 심지어 본격적으로 3D 모델까지 만들어서 찍은 듯한 (잘 모르겠지만 그래보임) 이미지도 많이 보이네요. 디자인도 이브의 4개 국가의 전통적인 스타일을 노골적으로 답습한 스타일에서 제가 좋아하는 애니메의 우주전함스런 형태까지 온갖 다양한 작품들이 있어서 하나하나 뒤져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눈에 띄는 디자인들을 들어보자면
igunusdei 란 유저가 응모한 칼다리 Stahvogel 급 배쉽. 이 말쑥한 디자인과 깨끗한 선에 홀딱 반했습니다. 칼라프린트해서 방에 붙여놓고 싶어질 정도.

~noc-D 라는 유저가 응모한 HORUS 급 배쉽. 네 전 이렇게 직선이 강조된 라인과 깔끔한 선에 아주 약합니다.
으하~ 이건 정말 대놓고 아마르 스타일의 극단으로 치달았군요. 너무 기존의 스타일을 답습해서 좋은 평가를 못 받았던 걸지도?
애니메 우주전함 스타일에 가까운 디자인. 스페셜 웨폰으로 SPEAR OF DESTINY 라는 중2병스러운 이름의 필살무기 달려있는 것까지 실로 애니메스럽네요!


근데 2 3위 입상한 배 이름이 다 나루카미에 쓰나미에, 그 외에도 후우진(풍신) 이라는 이름도 눈에 띄는군요. 일본에서 응모한 애들은 별로 없을텐데... 이 이것이 자포네스크?

덧글

  • 철갑소나무 2010/11/03 22:07 # 답글

    마지막 디자인은 전체적인 느낌이 갤럭티카에 나오는 바이퍼와 많이 유사하네요
  • MATARAEL 2010/11/07 18:48 #

    일본 애니메 풍의 우주전함들을 보면 우주전투기를 크게 키워놓은 뒤 전함스러운 외부구조물들을 추가하는 식으로 디자인된 경우가 많더군요.
  • NOT_DiGITAL 2010/11/04 01:41 # 답글

    역시 Stahvogel급과 HORUS급이 눈에 띄고 마음에 드네요. :-)

    NOT DiGITAL
  • MATARAEL 2010/11/07 18:49 #

    구글 번역기 돌려보니 Stahvogel 은 영어로 Steel Bird 라는 뜻이더군요. 너무 아름다운 선이라서 바탕화면으로 깔아놨습니다.
  • NOT_DiGITAL 2010/11/08 00:28 # 답글

    그러고보면 개인적으로 헤일로 시리즈의 UNSC 함정들을 제품화시켜줬으면 하는데 말이죠. 인기도 있으니 가능성이 없지는 않을 것도 같은데 워낙 앞이 안 보이는 바닥이니...;;

    NOT DiGITAL
  • MATARAEL 2010/11/08 22:32 #

    솔직히 가능성은 대단히 낮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스터 치프를 비롯한 지구쪽 캐릭터나 코버넌트쪽 적들 스테츄라면 나와줄지 몰라도 스타2의 배틀크루저조차 상품화가 안되는 상황에 UNSC 프리깃은 많이 힘들 듯하죠;; 게다가 번지가 헤일로에서 손을 뗀다고 들은 것 같으니 미래는 더욱더 어둡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Contact

사교의 관 web 폐쇄

PSN ID: Salamis_k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