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 이브온라인, 넥슨을 통해 일본 퍼블리싱 개시 예정

오늘 이브 유저들에게 있어서 매우 충격적인 뉴스가 발표되었습니다. 바로 넥슨을 통해서 이브 온라인의 일본 서비스가 결정되었다는 뉴스인데요, 이브 + 넥슨 + 일본이라는 절대 만나지 않을 듯한 세 키워드가 합쳐질 줄 그 누가 예상했을까요.

여러 가지 소식들이 나오고 있는 중에, 4gamer 를 통해서 공식 프레스 릴리스가 떴길래 우선 대충 번역해서 옮겨봅니다.  특히 의미심장한 대목에는 색칠을 해봤습니다.
티저 사이트도 벌써 떴군요.


http://www.4gamer.net/games/004/G000412/20110707016/

넥슨, 아이슬란드의 대형 게임회사 CCP와 ‘EVE Online’ 를 일본에서 공동 퍼블리싱하는데 대한 계약을 체결

온라인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하는 주식회사 넥슨은 아이슬란드의 게임 개발회사 CCP와 세계적으로 유명한 우주를 무대로 한 SF MMO ‘EVE Online’의 일본에서의 공동 퍼블리싱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것을 발표합니다.

‘EVE Online’은, 아득한 미래 7천개 이상의 성계로 구성된 대우주를 무대로 한 MMO로, 플레이어들은 우주선을 조종하여 날아다니며 길드나 클랜에 해당하는 콥이나, 콥의 연합체인 얼라이언스에 참가하여 경제, 정치활동 및 근린성계의 영유권 다툼, 싸움 등이 펼쳐집니다. 게임 내의 경제는 경제학자가 관리하고 있으며 실제의 매니지먼트도 배울 수 있는 게임으로서도 높은 평가를 얻고 있습니다. ‘EVE Online’은 영어, 독일어, 러시아어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에서 35만을 넘는 플레이어가 Tranquility 서버에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이번의 채널링 계약에 의하여, 세계 각국의 유저가 플레이하는 Tranquility 서버에 일본어로 접속해서 플레이하시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EVE Online’의 일본에서의 서비스 시기는 이번 가을 정식 서비스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의 과금형태는 아이템 과금 시스템이 있는 월정액제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넥슨은 이번의 제휴에 있어서 ‘EVE Online’이라는 세계적으로 평가가 높은 SF MMO를 포털 사이트 넥슨의 새로운 콘텐츠로 도입하여 라인업을 강화할 수 있게 된 것, 그리고 일본의 여러분에게 ‘EVE Online’를 일본어로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또한 CCP는 폐사와의 제휴에서, 폐사의 과금 시스템이나 포털 사이트를 통하여 일본에서의 서비스 및 마케팅 전개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넥슨은 일본의 여러분에게 매력적인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온라인 게임의 선도회사로서 더욱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EVE Online’ 개요
타이틀: ‘EVE Online’ 이브 온라인
장르: MMO
프리 티저 사이트: http://www.nexon.co.jp/eveonline/
개발: CCP
운영: CCP

* 등록에는 넥슨 ID 이용등록이 필요합니다.

(이하 게임 소개 생략)


4game를 좀 더 뒤져봤더니, 이번달 초에 이미 사장인 Hilmar 와 일본어화 관련으로 인터뷰가 있었군요. 이것도 덤으로 옮겨 봅니다.

http://www.4gamer.net/games/004/G000412/20110701056/

4Gamer:이브 온라인의 일본어화 프로젝트는 현재도 진행 중인가요?

Hilmar:2007년 정도부터 번역이나 일본에서 함께 서비스를 할 파트너를 찾고 있었습니다만 일본어의 퀄리티가 별로 좋지 않았고 좋은 파트너를 찾지 못했기에 일단 스톱했습니다. 하지만 그 후 2009년 정도에 다시 프로젝트를 움직이기 시작해 지금도 진행 중입니다.

4Gamer:과연, 솔직히 별로 진전되었다는 이야기가 안 들리길래 걱정하였습니다만 일본어화 프로젝트가 없어진 건 아니군요.
그럼 현재 어떠한 작업을 하고 있는 단계인지요?

Hilmar:지금은 サーバラス(Cerberus ?) 라는 로컬라이즈용 플랫폼 개발이 완료된 참이며, 거기에 일본어를 넣고 있는 단계입니다. 7월부터 마이그레이션을 하고 있으며 올해 2011년 중에는 정식으로 일본어를 실장할 예정입니다.

4Gamer:아직 나중의 이야기라고 생각하고 있어서 좀 안심했습니다.

Hilmar:많이 기다리게 해 드렸기 때문에, 가급적 빨리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그렇지, 아직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일본에서 실적이 있는 퍼블리셔와 파트너 계약을 맺을 예정입니다.

4Gamer:이전에는 CCP Games 가 직접 할 거라는 식으로 말씀하셨는데, 그렇게 된 거로군요.

Hilmar:다만 아직 구체적인 회사명은 공개 할 수 없습니다. 정식 발표를 기다려 주세요.

4Gamer:물어보려고 했는데 먼저 못을 박으시는군요 (웃음) 그럼 발표 시기만이라도 가르쳐 주십시오.

Hilmar:어디까지나 예정입니다만 7월 초순에는 발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4Gamer:알겠습니다. 발표를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그런데 일본에서 서비스된다면 서버는 어떻게 되는 걸까요.

Hilmar:이브 온라인의 재미는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이 같은 서버에서 놀 수 있다는 것이므로 그 매력을 없애는 짓은 하지 않습니다. 일본인 플레이어도 Tranquility 서버에서 플레이 하게 됩니다.

4Gamer:그건 잘 되었네요. 그럼 확장팩의 로컬라이즈는 어느타이밍에 하실지를 알려 주세요.

Hilmar:독일어와 러시아어버전으로 하고 있는데요, 확장팩을 적용하는 타이밍에 로컬라이즈도 완료하고 있습니다. 일본어로의 대응도 마찬가지가 될 예정입니다.

4Gamer:그럼 서포트는 어떨까요? 일본어로 문의할 수 있게 되면 기뻐할 사람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Hilmar:물론 일본어로 해도 괜찮습니다.

4Gamer:그건 계정 관리를 포함해서 모든 서포트라고 생각해도 될까요?

Hilmar:네, 그렇게 됩니다. 자세하게 말씀 드리자면 계정이나 결제 등, 플레이에 관계 없는 부분은 일본의 파트너가 하고, 그리고 게임 플레이에 관한 부분 등은 저희가 대응한다는 이미지입니다.

4Gamer:지금 상황과 비교해보면 꽤 좋습니다만,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을 때에 긴급하게 대응해줬으면 할 때는 좀 곤란하군요…

Hilmar:걱정하지 말아 주세요. 제대로 일본어를 할 줄 아는 GM도 준비하겠습니다.

4Gamer:그 말을 듣고 안심하였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일본어화를 기다리고 있는 분들에게 메시지를 부탁 드립니다.

Hilmar:우선은 지금까지 거의 서포트도 하지 않고 있는데 플레이해주시고 있는 일본인 플레이어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정말로 감사합니다. 일본에서의 서비스가 본격화되면 일본인 플레이어가 늘 거라고 생각하므로, 지금까지 그랬던 것 이상으로 즐기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일본인 플레이어가 늘어나면 저희들도 배울 게 생길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희들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4Gamer:감사합니다.

덧글

  • gforce 2011/07/07 17:16 # 답글

    오오, 서로 예의바르게 알콩달콩 굽신굽신 케어베어질하는 일본애들 헐크를 인티로 gank 하면서 놀 수 있게 되는 걸까요.
  • MATARAEL 2011/07/08 00:30 #

    위에서 나온 '일본어 할 줄 아는 GM'은 이제 "전 아무 잘못도 안했는데 비매너 유저가 재 배를 부쉈어요! 대책을 세워주시죠!" 하는 일본 뉴비들의 징징페티션에 골머리를 썩이게 될지도.
  • 2011/07/07 17:43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MATARAEL 2011/07/08 00:30 #

    저도 4gamer 퍼온 거라서 ㅎㅎ 어디로 퍼가셨는지 알 수만 있다면야 상관 없습니다. (다른 분들 반응이 궁금해요)
  • 리린 2011/07/07 17:50 # 답글

    아니, 한국 서비스는 계획이 없는건가.
  • MATARAEL 2011/07/08 00:32 #

    음 여러모로 생각해보면 한국 시장은 그다지 매력적이진 않을 듯합니다. 유저 수가 많은 것도 아닌데다가 게등위나 셧다운제나 삥뜯기 같은 구찮은게 많다보니...
  • 울트라김군 2011/07/07 18:02 # 답글

    침착하게 알까기.
  • MATARAEL 2011/07/08 00:33 #

    워덱 걸리자 일주일동안 침착하게 대책회의라던지.... (그동안 로스는 빌 단위로 증가)
  • 이실피르 2011/07/07 19:05 # 답글

    한국에서는 전혀 뜰 수 없는 형태의 게임이고 할 사람은 다 카드로 돈내고 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한국퍼블리싱은 그닥 의미가...
  • MATARAEL 2011/07/08 00:34 #

    일본 시장이 조금은 나을수도 있겠지만 고만고만해서 숨겨진 의도가 궁금해지더군요.
  • 바시 2011/07/07 19:14 # 답글

    넥슨+CCP+일본이라니 무슨(....)
  • MATARAEL 2011/07/08 00:35 #

    정말 기겁하게 만든 조합이었죠.
  • 눈송이 2011/07/31 00:57 # 삭제 답글

    일본어를 몰라서 일본서버로 저는 하기가 어렵겠네요.
  • MATARAEL 2011/07/31 19:11 #

    일본서버가 따로 있는 건 아니고 넥슨이 계정 생성이나 결재, 일본어판 클라이언트 배포 등의 역할만 하게 됩니다. 어차피 한국 쪽에서 접속하는 건 IP를 막아 놓을테니, 그냥 영어판 클라이언트로 플레이하시면 될 듯합니다. 생각보다 영어 요구 수준이 그렇게 높지는 않아요.
댓글 입력 영역


Contact

사교의 관 web 폐쇄

PSN ID: Salamis_k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