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 렌즈암살자 일족의 음모


렌즈 암살자 일족. 라틴어로는 Lens Amsarlza īljŌk.

전 세계 비디오 게임업계에서 암약하는 이 신비로운 일족의 정체는 아직까지도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은 채 베일에 싸여있다 믿을만한 정보통에 따르자면 렌즈의 신 ‘렌즈맨’에게 가족과 친구들을 몰살당한 최초의 렌즈암살자가 복수를 다짐한 이래로, 그들 일족은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렌즈, 특히 비디오 게임기의 렌즈를 파괴하기 위하여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한다.

CD 게임기의 보급 여명기 시절만 해도 수면 하에서 은밀하게 움직이던 그들 일족의 움직임이 급격하게 활발해진 것은 렌즈수호를 목적으로 하는 적대조직 ‘인스톨 교단’이 등장하면서부터이다. 게임기에 장착한 하드디스크에 데이터를 인스톨하여 렌즈의 가동시간을 최소화하여 수명을 늘린다는 가공할 시도가 포착되었을 때 렌즈암살자 일족은 그들의 원대한 목적을 방해할 최대의 적수가 등장했음을 직감하였던 것이다.

피비린내 나는 항쟁 끝에 인스톨 교단의 북미지역 대간부 게이-빌리츠에게 패배한 일족은 XBOX 360에 풀인스톨 기능을 허용하는 굴욕을 맛보아야 했지만, 극동 지역에서는 가까스로 우세를 유지하고 있다. PS3 초기에 세력을 넓히던 소니 내부의 친 인스톨파를 말살한 그들은 이후로도 하드 인스톨 지원을 시도하는 서드파티의 개발자들을 상대로 암살, 협박, 보이스 피싱 등 다양한 사보타주 활동을 거듭하면서 현재에 이르렀다.

대용량 하드 탑재 버전의 보급이 확대 일로인 업계 정세 속에서, 렌즈암살자 일족은 실질적으로 모든 타이틀에 완벽하게 대응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는 현실적 제약을 인정하고 조직의 역량을 보다 전략적으로 집중시키고 있다. 아머드 코어4, 마계전기 디스가이아4, 건담무쌍3, 다크 소울과 같이 장시간 플레이가 예상되는 타이틀의 인스톨 지원을 중점적으로 봉쇄하는 전략은 확실히 주효했으며, 오늘도 세계 곳곳에서는 PS3의 렌즈들이 수천 년에 걸친 집요한 복수심의 제물이 되고 있다.


P.S 이 글이 전후관계 인과관계 사실관계를 무시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거든 그것은 렌즈암살자 일족의 음모입니다.

덧글

  • WHY군 2011/09/26 21:14 # 답글

    XBOX 360으로 갈아 타야 되겠군요,.ㅠㅠ
    -PS2,3 보유자
  • MATARAEL 2011/09/29 21:08 #

    저는 있는 플삼 돌리는 것도 벅차다보니 구찮아서 갈아타게 될 일은 없을 듯하네요.

    이 비정상적인 귀차니즘도 필경 렌즈암살자 일족의 음모가 틀림 없습니다!
  • thinkpad 2011/09/26 23:10 # 답글

    엑박의 하드풀인스톨 기능은 정말 PS3 only 유저로서 가장 탐나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기어즈오브워3는 복사방지를 위해 디스크를 수시로 체크하게끔 했다고(...)
    개인적으론 PS3가 조만간 나오는 PS Vita와의 연동이 매우 강력해서 (트로피 연동을 포함하여)
    PS3 메인을 벗어날 수가 없네요~
  • MATARAEL 2011/09/29 21:10 #

    풀인스톨이야 꿈도 못꾼다지만 일부 데이터 인스톨만이라도 좀 지원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렌즈 탓은 아니지만 어쨌든 한대 날려먹고 나니 더 신경쓰이네요.
댓글 입력 영역


Contact

사교의 관 web 폐쇄

PSN ID: Salamis_k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