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먼지 털기 완료 후

일요일 오후, 점심 먹고 설겆이 한 뒤 간만에 의욕이 생겨서 방청소 말끔히 한 김에 기세를 살려서 장식장 먼지털이를 붙잡았습니다. 좀처럼 엄두가 안나는 작업이니 이런 찬스를 놓치면 다음 먼지털기는 몇달 후가 될지 모릅니다. 지나치게 오래 방치된 먼지가 표면에 찌들기 시작하면 더 대책이 없어지니 귀찮더라도 중간중간에 한번씩 털어주는 게 좋습니다.
겨우 먼지털이를 끝내고 걸레질 해주고 다시 진열해놓은 뒤 만족스러운 기분에 사진 한장... 인데 역광이라서 FAIL


먼지털이 작업의 믿음직한 친구는 바로 이 두 가지 도구입니다.

집에 사진 관련 물품 사이에 끼어 있던 걸 챙겨온 블로워, 그리고 친구가 다이소에서 사다준 먼지털이. 이 두개면 웬만한 먼지는 대충 털어낼 수 있지요.


이런저런 제품 별로 먼지털이 난이도는 제각각입니다.

우선 금속제에 세부재현도 투박한 하스브로제 스타워즈 비히클 시리즈는 아메리카다운 터프함을 자랑하므로, 먼지털이로 터는 걸 넘어서 아주 후드려 패도 안심입니다. 코스모플리트 재규어발칸도 스타워즈만큼은 아니라도 이 시리즈 중에서는 탑클래스로 딴딴한 친구라서 역시 대충 털어도 됩니다.

코스모플리트 시리즈는 일단 연질소재로 만들어진 덕분에 전반적으로 먼지털기가 간편한 편입니다. 살라미스 같은 경우는 위의 하스브로 스타워즈처럼 아무 고민없이 먼지털이로 마구 두들겨줘도 안심이죠. (연방의 순양함은 정비하기에도 최고!) 다만 이것도 제품별로 달라서, 이것저것 돌기가 많은 놈들은 충분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코스모플리트 알비온은 우주전함애호가들을 엿먹이기 위해서 사탄놈이 디자인한 게 아닐까 싶은 까다로운 제품이라서 (여기에 대해서는 언젠가 한번 다뤄봐야 할듯) 무척 조심해야죠;

그 외에 최고로 주의가 필요한 놈을 꼽자면 Eay Model 의 1/1250 타이콘데로가. 이 정도 사이즈로서는 기적에 가까운 디테일을 자랑하는 명품입니다만 그만큼 안테나나 포신 등의 부품이 매우 자잘하기 때문에, '스쳐도 부러지는' 연약하신 몸입니다. 역시 블로워만 사용해서 세심하게 털어내야 하죠.

때로는 부위별로 다른 경우도 있는데, 위의 사진에는 빠져있지만 콜렉션 중 손꼽히는 명품인 고토부키야 엑셀리온 의 경우 다른 부위는 먼지털이로 대충 털어도 괜찮지만 함수 부분의 송곳니(....)만큼은 무척 취약한 부분이므로 살살 건드려야 합니다.


장식장 먼지 털기 작업이란 게 확실히 좀처럼 엄두가 안나고 시간도 많이 잡아먹는 대작업이긴 합니다만, 일단 시작해놓고 보면 나름대로 즐겁기도 합니다. 평소에는 진열만 해놓고 가까이 들여다봘 기회도 없던 콜렉션들을 하나하나 끄집어 내서는 이리 돌리고 저리 돌려보면서 느긋하게 감상하는, 피규어 수집의 근본적인 즐거움을 만끽하는 시간이기도 하니까요.

"살라미스의 지느러미 디테일은 역시 우아하군"
"연방빠조차 감동시키는 레우루라의 이 완벽한 조형미라니!"
"아아 뒤틀린 알렉산드리아여, 연질소재인게 원통스럽도다 ㅠㅜ"
"배틀스타 페가수스의 세밀한 표면처리는 그로테스크할 정도지"

나른한 햇살 아래서 이따구 감상을 늘어놓으며 느긋하게 청소를 즐기는, 휴일 오후의 여유있는 시간입니다.



먼지 관련으로 친구와 이야기하다 나온 말

나: "젠장 로또라도 맞으면 반도체 공장 수준의 방진설비를 갖춘 전시실을 만들겠어!"
친구: "그 돈 이자로 먼지털이 알바를 고용하면 되겠군"
나: "!!!"

덧글

  • 울트라김군 2012/07/02 23:56 # 답글

    우왕 라그나로크 이쁘네요[...]
  • MATARAEL 2012/07/03 21:04 #

    아니 올려놓은 먼지털기 이야기는 냅두고 알타입에만 관심을 보이시다니! (버럭)

    좀 더 큰 사진도 마음껏 감상해 주십셔 헤헷

    http://arahabaki.egloos.com/4127444
  • 울트라김군 2012/07/03 21:35 # 답글

    화성의 그란젤라 혁명군이 주력으로 사용하는 알파이터가 바로 라그나로크인지라
    더더욱 이뻐보입니다 헤헤[...]

    바이도가 태양계에서 물러나자 마자 바로 자기들끼리 싸우는 인류 만세[...]
  • MATARAEL 2012/07/04 19:59 #

    뭐라고요 그린젤리 혁명군이라고요? 과연 그래서 기체 앞에 그린젤리가 달려있군요!


    ........썰렁해서 죄송
  • 울트라김군 2012/07/04 21:04 #

    ...실망[...]
댓글 입력 영역


Contact

사교의 관 web 폐쇄

PSN ID: Salamis_k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