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빌서머너 소울해커즈 3DS

차세대 휴대용 게임기는 생각도 않고 있다가 난데없이 3DS를 구입하게 되었던 중요한 이유 중 하나였던 '데빌서머너 소울해커즈'가 어제 도착했습니다. 원래는 토요일 아침에 도착했어야 했지만 하필이면 그날 자리를 비운 사이에 방문했던 택배아저씨가 무자비하게 돌아가 버린 바람에.....

1997년 새턴으로 처음 발매된 '데빌서머너 소울해커즈'는 여신전생 시리즈의 외전격으로 전개되던 데빌서머너가 본격적으로 분기를 타게 된 작품으로, 당시로서는 대단히 세련된 근미래적인 분위기와 소재, 1인칭 3D 던전 RPG로서 궁극에 달한 깔끔한 연출과 완성된 시스템, 매력적인 캐릭터와 깊이 있는 스토리로 주목을 받았던 작품입니다. 시리즈 전체 중에서도 진 여신전생, 진 여신전생 3 녹턴과 함께 최고로 꼽히는 명작이었지만 PS로 한번 이식된 이후로는 전혀 소식이 없다가, 이번에 마침내 3DS 로 대망의 리메이크를 달성한 것입니다.

초회 특전 OST 및 예약 특전, 기왕 늘어놓는 김에 SS 및 PS판도 꺼내서 함께 놓아봤습니다. 이걸로 소울해커즈 컴플리트! 를 외쳐보려 했으나 '데빌서머너 소울해커즈 Intruder' 가 없으니 진정한 컴플리트라고는 할수 없잖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러고보니 악마전서 제2집도 같이 꺼내놓는 걸 깜빡했네요.

특전은 본래 스푸키 일러스트가 들어간 도서카드 특전을 주는 아미아미판을 사려고 했으나 예약행렬에 너무 늦게 탑승하다보니 실패, 여성향 게임 쇼핑몰에서 스푸키즈 남캐 온리 일러스트 5종 버전도 실패하는 바람에 미디어랜드 특전으로 받아왔습니다. 각도에 따라서 네밋사로도 히토미로도 보이는 게 원작의 테마를 잘 드러내고 있습니다.... 라고 거창하게 해석을 해보지만 실은 매우 썰렁한 특전이긴 하네요.



이번 3DS판의 가장 큰 변경점 중 하나는 모든 (아마도) 캐릭터 음성이 지원된다는 점! 주역들 뿐만 아니라 길거리에서 만나는 행인A 까지 열심히 떠들어 대는군요. 딴건 몰라도 패러다임X의 히호언니의 경쾌한 말투가 음성지원이 되는 건 매우 좋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요소 중 하나인 '네멧치'는 엇갈림 통신을 통해서 성장하며 3DS 자체에서 쌓이는 코인을 변환시키는 D소울이라는 화폐를 써서 악마를 교환하게 해줍니다. 진행 초반에는 픽시 (데빌서머너 버전) 놋커 (데빌서머너 버전) 진수 올리버군 이 목록에 올라와 있네요.

다만 이놈의 올리버군은 운을 제외한 모든 능력치가 고작 2인데다가, 성격이 우둔이라서 GO 를 하면 수시로 자폭을 시전하는 바람에 순식간에 황천행.... 악마전서를 채우기 위한 용도 외에는 정말 도움이 안되더군요.


그 외에 사소한 변경점을 보자면.

1. 던전Q나 상성 러브클럽 등 패러다임 X의 몇 가지 시설들을 처음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다만 이전에도 그랬었는지는 좀 헷갈리는 중. 상성 러브클럽을 들어가봤더니 "당신에게 맞는 여자는 없습니다" 판정이 나오더랩니다 HA HA HA

던전 Q는 고생해서 클리어해봤더니 (5문제 연속 정답 맞춰야 합니다) 별다른 보상은 없고 나중에 에어비젼에서 이름 불러준다는 정도의 대사만 나오네요. 굳이 도전할 필요는 없을 듯?

2. 새로 그린 오프닝은 몇몇 부분은 괜찮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싼티가..... 신규 오프닝 끝난 후 스타트 메뉴에서 잠시 기다리면 기존 오프닝이 흘러나오는데, 제한된 기술이나마 적절하게 사용한 기존 오프닝 쪽이 역시 센스가 좋은 것 같습니다.

3. 진 여신전생 4 특전영상은 뭐.... 단편적인 이미지만 보여주고 있어서 아직은 뭐라 말하기가 그렇네요. 일부 배경음이 SFC 시절 같은 분위기가 나는 점은 좀 반가웠습니다.

4. 목소리 추가 하니 이번에 유이치 목소리를 듣고 쇼크를 받으신 분이 많을 것 같네요. 확실히 귀염둥이 캐릭터 이미지와 위화감이 들긴 하는데.... 실은 유이치는 식스보다 연상입니다 (!!)

5. 나이 이야기가 나왔으니 말인데, 항상 원숙한 어른의 모습으로 모두의 의지가 되는 리더 스푸키, 사쿠라이 마사히로는 고작 25 세 입니다 (!!!)


P.S 마법계승 관련해서 간단히.

녹턴 이후로 시리즈를 접하신 분들은 소울해커즈에서는 좀 당황할지도 모르겠는데요. 소울해커즈 이전까지의 메가텐 시리즈에서 합체 시 마법계승은 복잡하게 정해진 법칙과 우선순위에 따라서만 정해지게 되어 있습니다. 합체사고 와에 랜덤요소란 존재하지 않고, 소재 악마가 동일하다면 결과물은 항상 똑같게 나오는 거죠.

덧글

  • thinkpad 2012/09/04 14:36 # 답글

    메가텐 골수팬인 제 친구녀석이 부탁해서 아마존 특전판으로 구매대행을 해 둔 상태인데
    이번 주 금요일 즈음에 받을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론 비타로 나왔더라면 트로피도 챙겨먹고(..) 간만에 옛추억 떠올리며 재밌게 했을 듯 싶은데, 3DS는 별로 맘에 들지 않아서 ㅠㅠ
  • MATARAEL 2012/09/05 00:58 #

    확실히 비타 쪽이 더 흥미는 가는 기계였는데 소울해커즈만이라면 몰라도 진 여신 4까지 연속으로 3DS 확정이 되는 바람에 선택의 여지가 없었네요;;
  • 유나씨 2012/09/04 21:52 # 답글

    아니 뭐라구요?;;; 유이치가 식스보다 연상이라구요?;
  • MATARAEL 2012/09/05 01:01 #

    놀랍게도 유이치가 18세, 식스가 17세 순서입니다. 게임 내에서 둘이 보여주는 온갖 치정극(...)을 다시 돌이켜보니 정말 기묘한 기분이 들더군요.
댓글 입력 영역


Contact

사교의 관 web 폐쇄

PSN ID: Salamis_k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