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진 여신전생 IV

이제는 뭔가 기대에 벅차서 기다리기보다는 반쯤 습관화되서, 때가 되니 '그러고보니 슬슬 나올 때인가' 하고 무감동하게 주문해버리게 된 진 여신전생 IV 입니다. 덕분에 사전 정보를 거의 접하지 않았으니 나름 의외의 재미를 느낄수 있어서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긴 하군요.

실은 초기에 소식이 나왔을 때 메인 스탭들이 라이도 관계자인걸 보고 혹시라도 실망할 일이 없게 마음을 비우고 있던 참인데, 그래도 기왕이면 기우로 끝나면 좋겠군요;

이전에는 이런저런 대행 사이트를 사용했는데 이번에는 HMV 에 직접 주문해봤습니다. 특별히 이렇다할 트러블도 없었고 타이밍이 좋았는지 운이 좋았는지 오늘 오후 정도 되니 벌써 도착하는 걸 보면 앞으로도 자주 이용해보면 좋을 듯. (하지만 퇴근이 늦어서 결국 받아보게 된 건 자정, 본격적인 플레이는 아마도 내일 저녁부터 HA HA HA )


옆에 있는 건 초회판에 들어있는 사운드 & 아트 콜렉션입니다. 그리고 예약특전인 코스튬 다운로드 코드도 같이 있군요. 이제는 아틀러스도 초장부터 DLC 예고를 거하게 내주던데, 과연 사게될지는 게임을 해보고 고민해봐야죠.



사운드 & 아트 콜렉션을 열어보면 이렇게 한쪽은 아트북이고 한쪽은 CD 가 들어 있습니다.

이제는 페르소나 뿐만 아니라 본편 캐릭터 디자인마저 가네코 손을 떠나게 되다니 참 묘한 기분이로군요.
공식 캐릭터 디자인 외에도, 이렇게 배경 원화나 이렇게 초기 단계의 일러스트 등을 볼 수 있는게 아트 콜렉션을 보는 맛이지요.


이번 4편은 과연 이전의 메인 넘버링들이 보여준 신선한 충격을 다시금 보여줄 수 있을 것인가? 불안도 크지만, 일단 기대를 갖고 시작해 봅니다.

덧글

  • 2013/05/25 09:59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3/05/26 16:08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마징돌이 2013/05/25 16:15 # 답글

    이번에 한글화 발표가 난 게임이라 저는 정발로 구입해보려합니다-0-

    설마 이게 한글화되서 발매될줄은........
  • MATARAEL 2013/05/26 16:10 #

    설마 했던 한글화 발표로 축제 분위기더군요.

    저는 일판 게임들을 안정적으로 해보겠다는 목적으로 일판 3DS 를 갖고 있지만, 정발판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굳이 그럴 것 없이 한글판을 노려보시는 게 좋을 것 같긴 합니다.
  • 낄낄낄 2013/06/15 22:49 # 삭제 답글

    전 이미 몬헌4도 정발이라는 말 듣고 진여신전생4도 나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미 환장하겠음 ㅋㅋ
댓글 입력 영역


Contact

사교의 관 web 폐쇄

PSN ID: Salamis_k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