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미텍 리틀아머리 M82A1

실은 지난번 아키하바라 방문에서 가져온 전리품 중에 빼먹은게 몇 가지 있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이번에 소개할 '리틀 아머리 M82A!입니다.

타카라토미 게열인 토미텍에서 내놓는 1/12 스케일 총기 조립 키트인 리틀아머리 시리즈는 후유노하루아키 씨의 표지 일러스트에서 보이듯이 Figma 와 같은 동 스케일의 인간형 피규어 (특히 미소녀) 와의 연계를 대놓고 노리는 시리즈인데요. 이미 권총 자동소총 경기관총 유탄발사기 저격총은 물론 로켓런처까지 다양한 영역을 커버하고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그 중 저격총 카테고리를 보면 일반적인 저격총으로는 아무래도 임팩트가 적어서 그런지, 큼지막한 외관으로 존재감을 과시하는 대물저격총인 M82 계열만 2종류 제품화가 되어 있습니다. 보크스 회관을 둘러보다가 이 시리즈가 죽 전시되어 있는 걸 보고 괜한 변덕에 하나 사오고는 쳐박아놓고 있었는데, 마침 일요일 점심 먹고 한가한 김에 손대보게 되었네요.

구성물은 이렇게 간단합니다. 1/12 인 만큼 부품들의 사이즈가 작고 휘어지기 쉬우니 니퍼질 등에는 충분한 주의는 해두는게 좋습니다.

조립 중에 제일 애먹었던 부분이라면 총열을 사이에 놓고 총몸 상하부를 결합시켜야 하는 부분입니다. 생각보다 총몸 위아래가 딱 들어맞지가 않고 툭툭 벌어지는 바람에 이쑤시개로 본드를 우겨넣는 등의 고민이 있었네요. 그 외에는 뭐 그럭저럭....
그렇게 해서 대충 완성해놓은 상태. 500원짜리와 함께 크기를 비교해주세요.

실총 제작은 처음이라서 항상 쓰던 메탈릭그레이 대신에 건메탈을 써보니 훨씬 낫긴 한데.... 광량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덕지덕지 칠하다 보니 붓자국이 극혐입니다 으으;
총신 상부의 피카티니 레일은 별도 부품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이게 정밀도가 상당히 괜찮습니다. 무려 스코프 부품을 본드를 사용하지 않고도 레일에 제법 안정적으로 결합시킬 수 있을 정도!!

바이포드는 부품은 축이 되는 부품 외에 양쪽 받침대에는 본드질을 안해놔도 적당히 잘 고정됩니다. 축 부품의 안정성을 더 확보할 수 있다면 좀 더 마음놓고 가동시켜도 괜찮을 듯.
.....라고 생각했으나 위험천만한 짓거리로군요. 그래봤자 바이포드 부품이 얇고 작은 부품이다 보니 몇번 무리하게 가동시키다 보면 바로 부러져서 덜렁거리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웬만하면 그냥 본드로 단단하게 고정시켜 놓는게 좋지 않을지.
덕지덕지 붓자국은 따스하게 무시해주시고....

스코프 밑에 보이는 가늠자 부품이 제법 속썩이던 밀리 사이즈 부품입니다. 핀셋과 이쑤시개 본드질로 어째어째 붙이긴 했네요.

장전 손잡이는 시험삼아 끼워봤더니 결합부가 상당히 타이트해서 굳이 다시 빼고 본드질 하는 건 포기했습니다. 이대로도 충분히 안정적일 것 같으니 문제 없습니다.
개머리판 부분의 모노포드는 부품 교체로 집어넣은 상태도 재현 가능. 일단 전시 안정성을 위해서 길게 뽑아놓은 쪽으로 선택했습니다.


변덕 부려서 사놓기는 했지만 1/12이다 보니 극소 사이즈의 부품들도 있고 본드 사용을 전제로 하는지라 제 발컨으로 잘 만들 수 있을지 걱정도 컸는데..... 극소 사이즈 부품 때문에 좀 골머리를 썩인 점, 일부 부품 결합이 잘 안되는 점을 제외하고는 조립 편의성은 예상보다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조립 실력 어느 정도 이상인 분들이라면 저보다 훨씬 수월하게 높은 퀄리티로 완성이 가능할 것 같네요.


자 그럼 이렇게 만들었으니 활용해봐야 하는데.... 중요한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난 여캐는 커녕 애초에 인간 캐릭터 피규어를 사본 적이 없었잖아!!

ㅇ>-<


(메카물 덕후의 슬픈 최후)


그런고로 난데없이 미지의 영역으로의 확장을 고민해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1) 아무래도 시커먼 남자보단 여캐에게 들려주는게 좋겠지
2) 기왕이면 여고생이 드는게 제품 컨셉에도 맞을 거야
3) 최근 주목의 신제품인 피그마 시부링이 교복도 그렇고 딱 어울리지 않을까
4) 아니? 이 굿스마 특전이라는 흘겨보는 표정 파츠 분위기 살리기에 좋잖아?
5) 그래 리틀아머리-피그마 제휴 제품인 총 들기 전용 글러브 손 세트도 사야지
6) 잠깐 저격수면 감적수가 따라다녀야 하잖아? 여고생 한명 더 사둬야겠는데? ← 지금 여기



잠깐 기다려, 얼마 전에 프레임암즈에서도 비슷한 패턴으로 말려든 듯한 기분이 드는데....

구입 후 한참이 지나서야 개봉된 후 가동성과 안정성을 과시 중인 프레임 암즈 선생


덧글

  • ChristopherK 2015/09/07 11:25 # 답글

    이게 가장 초기모델의 바리에이션이다보니 좀 그렇죠. MP7A1정도면 완성도가 꽤나 높습니다.

    그런고로 두 자루 사셔서 아킴보 하시는 것이..(?)
  • MATARAEL 2015/09/07 23:58 #

    당시에는 뭐 조립이나 할까 싶어서 하나만 사왔는데 이렇게 만들고 보니 몇 종류 더 갖고 와볼걸 그랬나 싶긴 하네요. 권총은 너무 작아서 좀 그렇지만 MP7A1 정도면 부무장으로 쓰기도 좋고.....
댓글 입력 영역


Contact

사교의 관 web 폐쇄

PSN ID: Salamis_k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