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마 - 코스모플리트 스페셜

코스모플리트 아가마 소식이 처음 공개된 것도 벌써 작년 여름의 일이로군요. 그 동안 이 시리즈 정말 괜찮은가? 이러다가 그냥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거 아냐? 하는 불안 섞인 의심도 들고 했습니다만, 다행히도 그 동안 우주세기 뿐만 아니라 야마토, 마크로스, 하록, 최신작인 철혈의 오펀스까지 영역을 넓히면서 이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충실한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5월, 오랫동안 기다려 마지 않던 코스모플리트 콜렉션 SP 강습순양함 아가마가 드디어 발매되었습니다. 건담 역사상 최고의 매력을 지닌 이 배가 일반 코스모플리트 시절 발매된 걸 보고 소망은 다 이뤘다고 생각하고 있었으나, 이렇게 고품질의 SP로 다시 나와주니 감개가 무량할 따름이네요.


이번에도 내용물을 훤히 보여주는 박스입니다.


박스를 열고 내용물을 늘어놓으면 이렇습니다. 오른 쪽의 탑재 MS는 모처럼 백식까지 금색으로 재현해준 정성이 갸륵하긴 하지만 역시 사이즈 상 한계로 그다지 볼만한게 못되니 생략합니다.
우선은 이 장면으로 봐줘야죠! 아래 TV판 캡처화면과 비교해서 보시면 더 즐겁습니다.


박스에서도 나와있지만 역시 이 시점도 빼놓으면 섭섭하지요. 선체의 중심축 양쪽으로 단검처럼 뻗어나온 캐터펄트 갑판이 아가마의 그려내는 아름다운 실루엣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모습입니다.
역시 이번에도 좀 걱정되는 캐터펄트 갑판의 휘어짐인데.... 역시 문제 없이 쭉 뻗었습니다.
이쪽은 후방 모습. 후방 양현에 붙은 아포지모터 (?) 역할의 반원형 구조물이, 자칫 밋밋해질 수 있는 라인을 부드럽게 돌출시켜 줍니다.
그럼 이번에도 절대 추천하지 않는 뒤집어서 찍기. 다행히 이번에는 스탠드가 비교적 안정적으로 받춰주었지만 그래도 브릿지 옆에 붙는 안테나가 걱정되므로 조심합시다.
항상 정체가 궁금한 후부 하면에 붙은 원통형의 구조물 2개. 애니메이션 일부 신에서는 다른 쓰러스터와 마찬가지로 불이 들어오는 것 같기도 하지만 위치가 애매해서.... 설정화에서는 붉은색이더니 여기서는 검은색으로 재현되었네요.
그럼 상부 구조물을 좀 더 자세히 살펴봅시다. 함교와 MS 덱 출입구, 사출용 캐터펄트 등이 세밀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다른 제품에서는 이 부분을 교체부품으로 하여 개폐상태를 재현할 수 있었는데, 이번 아가마는 다른 곳의 기믹이 많아서 이 부분의 교체 기믹은 생략한 것 같습니다.
후방의 확대 모습. 메인 쓰러스터와 후방 주포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기권 돌입 시에는 밸류트 시스템이 전개되는 부위이기도 하죠.

아래 쪽의 윙은 일반 코스모플리트 시절에는 약간 움직였는데, 이번에는 단단히 고정되어 있으니 괜히 시도하지 맙시다.
화이트 베이스로부터 이어져오는 전통인, 양현의 황색 돔형 커버를 열고 나오는 메가입자포 기믹은 부품 교체로 재현하고 있습니다.
또 하나의 기믹을 재현하기 위하여 일단 선체를 두 동강 내봅니다. 결합이 꽉 끼긴 하므로 사진처럼 연결되어 있다는 점을 유념하고 살살 흔들어주면서 해체합시다.

거주구역 암을 장착하는 부위는 일단 톱니형태로 돌아가게 되어 있긴 한데.... 결합 후에 돌려도 될지는 과연 미지수입니다. 웬만하면 안전하게 갑시다.
교체부품인 늘어난 상태의 암 끝에 거주구역을 매달고, 함교도 늘어난 형태로 교체하면 비전투시의 형태가 완성됩니다.

단순히 전투 뿐만 아니라, 우주공간의 무중력 환경에서 거주성을 확보하기 위한 고려까지 되어 있다는 점이 아가마라는 배의 또 하나의 매력 포인트지요.
다만 완벽하다고 하긴 아쉬운게, 실은 우현의 암은 선체와 보다 아래쪽으로 연결되어야 완벽한 대칭구조가 완성됩니다만... 뭐 이 부분은 구조상 어쩔 수 없으니 너그럽게 넘어가도록 합시다.
이미 눈치채고 계신 분도 계시지만 이 거주구역은 양쪽의 모듈이 상하가 거꾸로 되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회전을 고려한 완벽한 대칭구조가 만들어지는 세심한 디자인이지요.
이번에도 이전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선체 하면에 조인트 연결용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구조 상 꽉 끼우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혼 스테이지를 사용하면 이렇게 역동적인 자세도 가능합니다.
역시나 이번에도 기대를 배신하지 않는 고퀄리티, 적당한 사이즈, 의외로 신경 쓴 디테일 기믹. 매번 이렇게까지 상향안정화된 퀄리티의 제품을 뽑아주는 코스모플리트에는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시리즈의 미래도 한동안은 안정적일 것 같으니, 이사리비는 일단 패스하더라도 향후 건담 오리진의 전개에 맞춰 나와줄 거으로 기대되는 화이트 베이스를 경건하게 기다려 보겠습니다.

덧글

  • 무지개빛 미카 2016/05/15 19:47 # 답글

    혼 스테이지를 사용하니 마치 함대함전 상황연출도 가능하군요
  • MATARAEL 2016/05/17 18:10 #

    혼 스테이지 갖고 놀다 보니 "이 정도면 '역습의 샤아' 에서 라카이람이 핵미사일을 발사할 수 있도록 크랍급이 방패가 되어주는 장면을 재현할 수 있겠군!" 하는 생각이 들더랩니다.

    네? 크랍급이 없다고요? 아닙니다, 좀 기다리면 '살라미스 改' 에 이어서 크랍급도 코스모플리트 SP로 나와줄 거예요 HA HA HA~
  • 울트라김군 2016/05/15 20:04 # 답글

    캬 갑판이 휨현상 없이 쫙 펴져있는걸 보니 감동적이네요[...]
  • MATARAEL 2016/05/17 18:12 #

    이제는 슬슬 불신과 걱정을 버리시고 코스모플리트 SP를 적극 영입하심이 어떤가요
댓글 입력 영역


Contact

사교의 관 web 폐쇄

PSN ID: Salamis_k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