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사의 마왕토벌기: 애니메 vs 미드

만화든 애니메든 미드든 라노베든 간에 장기간에 걸쳐서 완성되는 작품들은 오랜 시간 동안 응원해준 팬들을 엿먹이는 데 있어서 각자의 고유한 스타일을 갖고 있는 법인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애니메와 미드는 닮은 것 같으면서도 다른 스타일이 대조적으로 사람을 빡치게 만드는 절묘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오늘은 한번 가상의 스토리를 소재로 두 매체의 특성을 제멋대로 단정지어보도록 할까요.

(일단은 애니메 이야기가 들어 있으니 애니메이션 밸리로)



전설의 용사가 마왕을 쓰러뜨리기 위한 여행을 떠나면서 대작 판타지 '용사 모험기'가 시작된다!


[애니메 루트]


마왕군의 습격으로 부모를 잃고 자신의 혈통의 비밀을 알게 된 용사는 모험을 떠나면서 소중한 동료들을 하나하나 만나고 잠깐 해변 서비스 이벤트도 보여주고 또다시 동료를 만나고 전설의 검도 얻고 던전도 공략하며 충실한 환타지 모험을 그려낸다.

시청자: 음, 전개도 재밌고 캐릭터 매력도 잘 살리고 있긴 한데 이 속도론 아마....?

어느새 1쿨도 반 이상 지나가는 와중에 마왕의 신임받는 부하인 괴수장군이 등장하여 처절한 싸움이 펼쳐지는데?! 선배의 장렬한 희생, 위기 앞에 각성하는 용사의 힘, 동료들의 도움 등 뜨거운 전개 끝에 괴수장군은 쓰러지고... 그러고 보니 13화....

제작위원회: 용사 일행의 싸움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앞으로도 기대해주세요!

E.N.D.



시청자: 뭐 이 전개속도로 마왕까지 잡는건 도저히 무리고 어쨌든 이야기도 일단락은 지었으니. 작화도 좋고 성우진도 빵빵하고 히로인도 호감이고 이 정도면 이번 분기 수작으로 만족해야겠지. 그래도 부모님의 원수인 요마장군과의 승부라던지 여캐들과의 밀당도 좀 매듭은 지어줬으면 좋겠는데.... 2기 안 나와주려나....

(그리고 3~4개월 후)

제작위원회: 용사 모험기 팬 여러분들에게 중대발표가 있습니다!

시청자: 오오오 드디어 고대하던 2기 제작 발표인가!!! 만세!

제작위원회: 용사 모험기가 스마트폰 게임으로 나옵니다!

시청자: 개새키드라아아아아아-!

제작위원회: 또다른 소식입니다. 용사 모험기의 히로인쨩 피규어 제작결정 그리고 외전 코믹스 연재 개시 그리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의 콜라보레이션 그리고 그리고.....

시청자: 그래 2기만 나와준다면야.... 아 히로인쨩 수영복 이쁘다 ♡

(그러나 2기는 결국 안 나오는 바람에 붐은 순식간에 꺼져 스마트폰 게임은 6개월만에 서비스 내리고 피규어는 43% 할인 특가로 팔리게 되었다)



[미드 루트]


모험을 떠난 용사일행은 갖가지 숨가쁜 전개와 중간중간에 쿨한 대사와 남녀 캐릭터 간의 성적 긴장감을 자극하는 시선을 교환하는 이벤트를 거친 끝에 마왕의 부하 괴수장군의 군대와 처절한 전투를 벌인다! 만신창이가 된 용사는 최후의 힘을 끌어모아 검을 들고 돌격한다!

시청자: (두근두근) 끝내주는 전개군, 과연 저 무시무시한 괴수장군을 이길 수 있을 것인가.....

용사의 검과 괴수장군의 도끼가 부딪히는 순간...... 시즌 1 끝! See You Next Season!!

시청자: 으아아아 하필 거기서 끊냐!! 시즌 2 언제 나오지? 현기증 난단 말예요 빨리 찍어주세요!


한달 후 시즌 2가 시작. 시점은 갑자기 괴수장군과의 전투 전 함정에 빠져 서쪽 대륙으로 워프당한 마법사의 시점으로 옮겨간다.

시청자: 아니 잠깐 그래서 용사와 괴수장군의 싸움은 어떻게 되었는데? 시즌 도입부도 충격적이고 재밌긴 하지만 화장실에서 중간에 뛰쳐나온 것 같은 찜찜함이....

다행히 시즌 1과는 다른 스타일로 그려지는 마법사의 지적인 모험은 그야말로 흥미진진!  온갖 떡밥이 흘러넘치면서도 차근차근 풀려나가는 전개를 통해 잠자던 고대마법이 해방되고 고귀한 엘프 여왕이 감추던 비밀이 마침내 드러나기 시작한다!


시청자: 오오~ 흥미진진하다. 대체 엘프 여왕은 왜 저런 짓을 한걸까?

무리하게 비밀을 캐려다 붙잡힌 마법사는 경악할만한 진실을 듣게 된다   아참 그리고 그때 용사랑 괴수장군은 무승부였어. 것보다 엘프 여왕이 실은 마왕의 어머니였던 것이다! 빛의 종족의 수장으로서의 의무와 자식에 대한 정 사이에서 흔들리는 여왕의 갈등 연기가 펼쳐지고!!

시청자: 흑흑 그런 뒷사정이... 잠깐 방금 뭔가 중요한 이야기가 나온 것 같은데... 아 몰라 지금 그거 신경쓸 때냐? 하여튼 여왕이 정말로 배신하는 거야 아니면 최후엔 양심을 지키는거야?

고뇌하던 엘프여왕 그녀는 마침내 결의에 찬 눈빛으로 입을 여는데....여기서 시즌 2 종료!!

시청자: 크아아아-!!!!


(1개월 후)

시즌 3은 새롭게 등장한 용사의 사촌동생 천공기사가 마왕 토벌의 중요한 열쇠인 성배를 찾기 위한 모험을 떠나면서 시작됩니다.

시청자: 어 .... 천공기사 멋있고 전개도 재밌네..... 근데 시즌 끝에 성배 찾긴 할까? 것보다 엘프 여왕은 어쩌기로 한거야? 그러고보니 용사는 어디서 뭐하고 있어?

물론 시즌 3은 성배를 찾기 직전에 끝납니다.

시청자: 뒤의 질문 두 개는 그냥 넘어가는 거냐!!

방송국과 작가와 주연배우 간의 계약 문제로 진통을 겪느라 몇 달을 까먹은 뒤 마침내 시작한 시즌 4에서는 드디어 계약 문제가 해결된 용사가 돌아온다! 용사는 이제는 아무도 궁금해하지 않게 된 괴수장군과의 승부를 2초만에 정리한 뒤 그동안 전혀 언급되지 않던 고대 드워프왕국의 세계파멸무기를 멈추기 위하여 동쪽산맥으로 험난한 여정을 시작하는 것이었다!!

시청자: ..........


(그리고 시간은 흘러흘러 다음 해)

친구: 야 들었냐? 용사 모험기가 마침내 시즌 8로 완결됬는데 세상에 재상이 최종보스였대! 천공기사는 마법사와 결혼하고!
시청자: 거침없는 스포일러 난무에 화가 나긴 커녕 누가 누군지도 가물가물한데....
친구: 기억 안나? 시즌 1부터 용사 도와주던 그 착한 아저씨인데 설마 그 장면이 복선일 줄이야~
시청자: 실은 시즌 5 방영할 때 기말고사에 과제로 정신없다 보니 굳이 따라잡기도 뭐해서 그냥 접었거든. 뭐 이젠 어떻게 결말이 나건 아무래도 상관 없지만....

그래도 중간에 인기가 떨어져서 접히거나 원작자가 죽지 않은게 얼마나 다행입니까? 어쨌든
E.N.D.



저는 개인적으로는 그래도 애니메 쪽 케이스가 마음에 드는군요. 어쨌든 웬만큼 대형사고가 터지지 않는 이상 벌려놓은 만큼의 이야기는 책임을 지는 편이니까......

덧글

  • 로리 2017/01/04 11:35 # 답글

    뭔가 둘 다 안타깝습니다.
  • Scarlett 2017/01/04 12:10 # 답글

    공감이 많이 가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잉그램 2017/01/04 20:22 # 답글

    한국 - 대망의 인기소설 영상화! 스폰서를 잡기위해 힘이 들어간 PV, 애니잡지에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한국애니의 세계적인 기술력 어쩌구하며 한국만세! 잠재적가치의 한국애니 어쩌구하며 뉴스에도 나온다. 하지만 스폰서, 심의문제등으로 제작연기...흘러흘러 잊혀질때쯤 드디어 방영하지만 시간대가 오후네시인 바람에 시청률도 밍하고 홍보도 망하고 종영.
댓글 입력 영역


Contact

사교의 관 web 폐쇄

PSN ID: Salamis_k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