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아머리 x 소녀전선 콜라보가 가시권에 들어왔나?


세계 각국의 수많은 총기들을 테마로 한 미소녀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게임인 '소녀전선'
무장 여고생이라는 컨셉 아래 다양한 총기들을 1/12 사이즈로 재현한 고퀄리티 프라모델 '리틀아머리' 시리즈


총기 x 미소녀라는 니치한 마켓을 타겟으로 삼는다는 공통점이 있기에 소녀전선이 '돌즈 프론트라인' 타이틀 달고 일본에 출시된 시기부터 두 시리즈를 알고 있는 일부 팬들로부터는 콜라보 해줬으면 좋겠다는 목소리가 종종 나오고 있었습니다.
위 이미지는 실제 제품과 관련이 없습니다



서로 독특하면서도 희소환 컨셉을 파는 동지(?)인 만큼 총기 관련된 행사에는 여기저기 쳐들어가는 토미텍의 영업력이면 어떻게든 되지 않을까? 하는 희망적인 관측도 있는가 하면, 그래도 나름 오래된 장난감 회사인 토미텍이 중국 IP와의 협업을 할까? 게다가 소녀전선 쪽에도 이렇다 할 메리트가 없는데? 하는 부정적인 예상도 있고 해서 어찌될지 쉽사리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만....


그런 가운데 눈길을 끄는 움직임이 있었습니다.

1. 소녀전선 4성 가구 세트 그리폰 컬렉터 시리즈

국내 서비스 기준으로 2018 년 3월 경에 '달콤한 각인' 테마로 추가된 가구 시리즈 중에 '피규어 진열장' 이라는 가구가 있습니다. 여기 중앙 위에서 2번째를 보면....

아무리 봐도 리틀아머리 박스 디자인을 의식한 듯한 총기 박스가 놓여져 있습니다!

다만 그 외에도 넨도로이드 컨셉의 박스도 놓여있으니 단순히 개발자들의 장난일수도 있어서 잠깐 언급되는 정도였는데.


2. 리틀아머리 신작 워터건 C / C2

올해 공개된 리틀아머리 신작인 여름 시즌 상품인 워터건 시리즈에 난데없는 라인업이 끼어들었습니다.

대표적인 마이크로 SMG인 MAC11 은 그렇다 쳐도, 난데없이 초 마이너 아이템인 IDW가 포함된 것.

서브컬처계에서는 사실상 소녀전선 덕분에 지명도를 얻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법한 이 괴팍한 총기를 굳이 들고 나온 이유가 수상한다 싶었는데....



3. 공식 트위터 반응

그리고 오늘, 어느 유저가 위의 두 가지를 들어보이면서 둘이 서로 의식하고 있는거 아냐? 라는 트윗을 올렸고, 거기에 대해서 리틀아머리 공식 트위터가 묘한 반응을 보입니다.
"그 말인 즉슨...."


물론 종종 다른 업계인 (도쿄마루이, 니퍼코 등등)과 친목질 농담따먹기도 종종 하는 공식 계정이라고는 하지만, 타사가 관련된 건에 대해서 섣부르게 장난을 치는 일은 없습니다. 굳이 이런 반응을 하는 걸 보면, 정말로 콜라보든 뭐든 제휴를 준비하고 있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요?

마침 이번 주말인 3/17은 리틀아머리 주최 오프라인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개최하는 날인데, 이 날에 맞춰서 뭔가 크게 한방 발표해도 이상할 건 없단 말이지요.

규모 별로 대충 기대해보자면.

1) 크게 준비할 거 없다. 기존 제품에서 패키지 이미지 정도만 교체하거나 적당히 복장만 교환한 파생상품 (아크릴 스탠드) 정도만 발매한다.

2) 그래도 성의는 보여야지. 리틀아머리로 발매된 총기 중 소녀전선에도 등장한 총기를 소전 등장 버전에 맞춰서 악세사리와 칼라링을 수정한 파생버전을 내놓는다.

3) 소녀전선에서 인기 있지만 리틀아머리에서는 웬지 안 나왔던, 예를 들면 HK416이나 UMP, AN94 같은 총기를 완전 신작으로 발매한다!



흠 이러다가 그냥 농담이었어요 하고 넘어가진 않겠지...

덧글

댓글 입력 영역


Contact

사교의 관 web 폐쇄

PSN ID: Salamis_kai